▲ 태양이 오늘(16일) 컴백한다. 제공|YG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이호영 인턴기자] 그룹 빅뱅의 태양이 오늘(16) 컴백한다.

태양은 16일 오후 6시 정규3집 음반 '화이트 나잇(WHITE NIGHT)'를 발표, 솔로로 컴백한다. 지난 2014년 '눈, 코, 입' 활동 이후 3년 2개월 만에 발표하는 솔로 음반이다.

이번 타이틀곡 '달링(Darling)'은 '나만 바라봐', '눈, 코, 입', 웨어 유 앳(WHERE U AT), '웨딩드레스' 등 태양의 대표 히트곡을 연이어 탄생시킨 프로듀서 테디와의 3년 2개월 만의 협업으로 얻어낸 결과물이다. 두 사람의 시너지가 또 한 번의 열풍을 이끌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달링(Darling)'은 이별의 슬픔을 강조한 곡으로 이번에도 태양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빛을 발할 전망이다. 앞서 공개된 '달링(Darling)' 티저에서도 짧게 공개된 태양의 호소력 짙은 무반주 보컬, 피아노 연주 등이 전체 곡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서브 타이틀곡 '웨이크 미 업(Wake me up)'은 더 블랙레이블 소속 프로듀서인 쿠시, 죠 리가 작사, 쿠시, 죠 리, 알티가 작곡을 맡았다.

이외에도 '화이트 나잇(WHITE NIGHT)'에는 1번 트랙 '백야(白夜)' 부터 '라이드(RIDE)', '어메진(AMAZIN)', '텅빈도로', '네이키드(NAKED)', '오늘 밤'까지 총 8곡이 수록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