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이아이피' 이종석이 첫 악역 도전에 나섰다. 사진|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영화 ‘브이아이피’로 첫 악역 도전에 나선 이종석이 강렬한 살인마 캐릭터를 완성했다.

16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영화 ‘브이아이피’(감독 박훈정) 언론시사회에는 배우 장동건, 김명민, 박희순, 이종석, 박훈정 감독이 함께 했다.

처음으로 완성된 영화를 본 이종석은 “감독님에게 시사회를 보고 먼저 연락드리겠다고 했다. 영화를 잘 봤다. 감독님의 영화를 보면서도 그렇고 남자 영화에 대한 동경이 있었다. 제가 가진 이미지로 느와르를 할 수 있을까 싶었는데 감독님 덕분에 좋은 영화가 나온 것 같다”고 말했다.

‘브이아이피’는 남자들이 주인공이지만 브로맨스는 없다. 각 주인공들은 모두 대립각을 세운다. 하지만 현장 분위기는 무척 좋았다고. 김명민은 장동건, 박희순, 이종석을 칭찬하며 애정을 드러냈다.

김명민은 악역을 맡은 이종석에 대해 “저희 중엔 가장 막내고 신인이다. 살인마 역을 맡기가 힘든데 자청해서 하겠다고 했다. 연기를 소름끼치게 잘해줬다”며 “저희가 같이 붙는 신이 많았다. 종석이 때문에 열 받았다. 눈빛 하나 표정 하나 가지고 사람을 농락하는데 같이 연기하기 편했고 흥분을 잘 시켜줘서 고맙다. 너무 잘했다. 최고의 살인마”라고 치켜세웠다.

이종석은 강렬한 악역 캐릭터를 위해 노력했다. 작품에 들어가기 전 박훈정 감독의 조언을 받아 ‘아메리칸 사이코’ ‘세븐’ 등을 보면서 고민했다.

이종석은 “연쇄살인마 캐릭터를 많이 보셨을 것 같다. 저도 준비하면서 많이 봤다. 광일이 웃는 장면이 많다. 어떻게 조금이라도 다르게 표현할까 고민했다. 소년스러운 말간 웃음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어떻게 하면 차별이 될까 그게 고민이었다. 악역을 한다는 것에 대해서 다 찍어놓고도 두려웠다. 새로운 도전이고 시도라서 겁이 났다. 지금은 시원하다”고 고백했다.

박훈정 감독은 “이종석이 가장 섬뜩하게 느껴질 때는 간식 먹을 때였다. 계속 쳐다보고 있다. 섬뜩했다”며 “캐스팅을 하고 이 캐릭터로 캐스팅을 잘했다고 생각했다. 편집을 하면서 광일의 컷을 보는데 흐뭇했다. 정말 캐스팅을 잘했구나 생각했다”고 극찬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브이아이피’는 국정원과 CIA의 기획으로 북에서 온 VIP가 연쇄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상황에서 이를 은폐하려는 자, 반드시 잡으려는 자, 복수하려는 자,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네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오는 24일 개봉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