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2017 K리그 U18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포항 스틸러스 산하 유스 팀 포항 스틸러스 U18팀(포항제철고)가 중국 대회에서도 선전했다.

포항 U18은 중국 선양에서 열린 2017 고티아 컵 차이나 대회 엘리트 B18 부문에서 19일 준우승을 거뒀다.

포항 U18은 '2016 K리그 유소년 클럽상' 수상 팀 자격으로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서 광저우 에버그란데(중국)을 비롯, CSKH(스페인), NK 부바마라 자그레브 Zagreb(크로아티아)를 상대로 연승을 거두며 조별 리그를 1위로 통과했다.

포항은 18일 준결승전에서는 스페인 CSKH를 꺾고 결승에 진출했으며, 19일 열린 결승전에서는 도쿄 베르디(일본)을 상대로 2-2 접전 끝에 승부차기에서 1-3으로 졌다.

우승 문턱에서 좌절했지만, 해외 유수 유소년 클럽과의 맞대결에서 선전한 포항 U18팀은 20일 귀국하여 주말 리그인 K리그 주니어 후기리그 일정을 이어간다.

프로축구연맹은 K리그 산하 유소년 클럽의 발전을 위하여 해외 리그, 협회와의 적극적인 유소년 교류를 추진해오고 있다. 그 일환으로 K리그 주관 유소년대회에 해외 팀을 초청하고, 각종 국제대회에 K리그 클럽을 파견하여 어린 선수들에게 풍부한 국제 무대 경험을 부여하고 있다. 연맹은 향후에도 유소년 육성 시스템 확립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고디아컵 엘리트그룹 결승전 결과

-포항U18 2 (1PSO3) 2 도쿄 베르디(일본)

-득점: 김찬 신도현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