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종욱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박성윤 기자] 한 이닝에 아웃 카운트 3개 밖에 없는 야구에서 선두 타자 출루만큼 공격에서 중요한 것이 없다. 넥센은 경기에서 9이닝 동안 선두 타자가 4번 출루했다. 0.444 선두 타자 출루율을 기록한 넥센은 75%를 득점을 만들었다. 그러나 하나를 점수로 연결하지 못한 것이 넥센에 아쉬움으로 남았다.

넥센은 2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두산과 경기에서 5-6으로 졌다. 5위 넥센은 2연승 뒤 1패를 기록했다. 4위 롯데 자이언츠가 6위 LG 트윈스를 11-0으로 잡아 넥센과 롯데 경기 차는 1.5경기가 됐다. 두산은 3연승을 달리며 KIA와 경기 차를 3경기로 좁혔다.

넥센은 2회초 선두 타자 장영석이 좌전 안타로 출루해 경기 첫 선두 타자 출루를 만들었다. 이어 고종욱이 중전 안타 김지수가 볼넷을 골랐다. 무사 만루. 장영석은 이택근 밀어내기 볼넷 때 홈을 밟았다. 경기 선취점이다.

밴헤켄이 2회말 1실점 하며 1-1 동점이 됐다. 넥센은 경기를 다시 리드했다. 3회초에 김하성이 중전 안타로 출루했다. 김하성은 장영석이 때린 좌익 선상으로 구르는 2루타 때 3루를 밟았다. 이어 고종욱 유격수 땅볼 때 득점했다.

4회말 밴헤켄이 에반스에게 동점 솔로포를 내줬다. 2-2로 팽팽한 가운데 넥센 타선은 4회부터 6회까지 침묵했다. 두산 타선도 점수를 뽑지 못해 2-2로 경기 종반에 접어들었다.

종반 시작인 7회초 넥센 선두 타자 출루가 다시 나왔다. 김재현 타석 때 대타로 나온 서건창이 볼넷을 골랐다. 두산은 이현승을 마운드에 올렸다. 이정후가 이현승을 상대로 희생번트를 댔고 1사 2루 타점 기회로 만들었다. 이현승은 이택근에게 볼넷을 내줬으나 초이스를 상대로 3루수 땅볼을 유도해 2사 1, 3루를 만들었다.

넥센은 반드시 안타를 터뜨려야하는 상황. 두산이 유리해보였지만 이날 경기에서 넥센에는 선두 타자를 반드시 홈으로 부르는 DNA가 있는 듯했다. 타석에 선 김하성이 우중간을 가르는 2타점 3루타를 터뜨려 팽팽한 경기 흐름을 단번에 깼다. 이어 김민성이 김하성을 홈으로 부르는 적시타를 터뜨렸다.

5-2로 앞선 넥센은 7회말 두산 오재일에게 대타 3점 홈런을 맞아 다시 동점을 허용했다. 8회초 넥센 선두 타자는 다시 누상에 나갔다. 고종욱이 우중간을 가르는 3루타를 쳐 무사 3루 기회를 만들었다. 선두 타자 출루는 득점으로 이어지는 DNA가 가장 절실한 순간. 넥센 타선은 두산 불펜진에 막혔다.

고종욱에게 3루타를 내준 김승회가 채태인을 삼진으로 잡았고 김승회에 이어 마운드에 오른 김강률이 주효상을 다시 삼진으로 잡았다. 2사 3루에 이정후가 타석에 섰지만 내야 범타에 그쳐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5-5 동점은 오래가지 않았다. 넥센이 점수를 뽑지 못한 8회초가 지나고 8회말 두산이 1사 만루 기회를 만들었다. 두산 대타 박세혁이 한현희를 상대로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쳐 결승 타점을 올리는 데 성공했다. 마지막에 살리지 못한 선두 타자 출루 기회가 넥센에 아쉬운 경기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