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다저스 류현진
[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LA 다저스의 류현진이 승리투수 요건을 갖추고 투구를 마쳤다.

류현진은 25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 PNC 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2017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 원정 경기에서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올라 6이닝 동안 4피안타 2볼넷 2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하면서 시즌 5승 기회를 잡았다.

1회 말 선두 타자 조시 해리슨 유격수 앞 땅볼로 처리한 뒤 아담 브레이저를 헛스윙 삼진, 앤드류 멕커친을 2루수 앞 땅볼로 잡으면서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그러나 2회 들어 실점을 했다. 2회 첫 타자 조쉬 벨을 2루수 직선타로 잡은 뒤 데이빗 프리즈는 2루수 뜬공으로 처리했다. 션 로드리게스에게 볼넷을 내주고 엘리아스 디아즈에게 중전 안타를 맞으면서 2사 1, 3루 위기에 몰렸다. 조디 머서에게 내야안타를 내주며 1실점을 했다.

팀이 1-1로 맞선 3회부터는 다시 안정감을 찾았다. 3회 첫 타자 해리슨을 유격수 앞 땅볼, 프레이저를 2루수 앞 땅볼로 처리한 뒤 멕커친에게 볼넷을 내줬으나 벨을 3루수 쪽 땅볼로 막았다. 3루수 저스틴 터너의 호수비가 류현진을 도왔다.

팀이 2-1로 앞선 4회에는 첫 타자 프리즈를 투수 앞 땅볼, 로드리게스를 유격수 직선타, 디아즈를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하면서 가볍게 이닝을 넘겼다.

5회에는 머서와 브롤트를 잇따라 유격수 앞 땅볼로 처리했고, 해리슨에게 우중간 안타를 맞은 류현진은 프레이저를 유격수 앞 땅볼로 잡으면서 실점 없이 이닝을 끝냈다.

6회 첫 타자 멕커친을 투수 앞 땅볼, 벨을 유격수 앞 땅볼로 잡은 뒤 프리즈에게 내야안타를 허용했지만 로드리게스를 삼진으로 돌려세우면서 호투를 이어 갔다.

6회까지 모두 93개의 공을 던진 류현진은 팀이 7회 공격 때 오스틴 반스와 교체됐다. 팀이 3-1로 앞선 7회 말부터는 조시 필즈가 류현진에 이어 팀의 두 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올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