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KBO 신인드래프트 전경 ⓒ소공동,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소공동, 고유라 기자] 프로야구 10개 구단이 신인 드래프트를 마친 가운데 올해도 고졸 투수들이 프로의 부름을 많이 받았다.

11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는 미래의 프로야구를 이끌어갈 신인을 뽑는 2018 KBO 신인 드래프트가 열렸다. 10개 구단이 100명의 선수를 지명한 가운데 1라운드 신인 10명 중 8명이 투수로 투수 지명이 대세임을 입증했다.

삼성이 덕수고 투수 양창섭을 지명했고 롯데는 마산용마고 투수 이승헌, 한화는 야탑고 투수 이승관을 지명했다. SK는 청원고 투수 조성훈, KIA는 세광고 투수 김유신을 뽑았다. LG는 장충고 투수 성동현, 넥센은 상무 투수 김선기의 이름을 불렀다. 두산도 경기고 투수 박신지를 지명했다.

전체적으로도 투수의 비중이 높았다. 2라운드와 3라운드 역시 각 구단의 부름을 받은 10명 중 7명이 투수였다. 총 100명 중 60명이 투수 포지션이었다. 그외 내야수가 21명, 포수가 10명, 외야수가 9명이었다. 2018 신인드래프트 자원이 최근 몇 년 사이 가장 좋은 전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은 가운데 좋은 투수 자원들을 뽑으려는 구단들의 눈치 싸움이 치열했다.

한편 포수도 많은 러브콜을 받았다. 무엇보다 첫 번째 지명권을 가진 kt가 서울고 포수 강백호의 이름을 불렀을 때 장내에서는 "역시!"라는 감탄사가 나왔다. 투수, 포수로 모두 고른 실력을 갖추고 있는 강백호는 올해 최대어 중 한 명이었다. NC도 세광고 포수 김형준을 지명하며 포수의 중요성을 느끼게 했다.

이번 드래프트 대상자는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754명, 대학교 졸업 예정자 207명, 해외 아마 및 프로 출신 등 기타 선수 3명을 포함해 총 964명이었다. 각 구단은 1라운드부터 10라운드까지 전년도 최종 순위의 역순, kt-삼성-롯데-한화-SK-KIA-LG-넥센-NC-두산 순서로 선수를 선발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