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챔스 32강 조 편성 ⓒUEFA
[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13일 새벽(한국 시간), 2017-18시즌 UEFA9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 1차전이 시작된다. 바르셀로나, 유벤투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첼시, 파리 생제르망 등 유럽 각 리그의 최강팀들이 격돌하는 UEFA 챔피언스리그는 ‘가입 첫 달 무료’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전 경기 생중계로 볼 수 있다. 13일 수요일 새벽 3시 35분 바르셀로나-유벤투스, 맨유-바젤 등의 경기가 펼쳐지며, 14일 목요일 새벽 같은 시각에는 토트넘-도르트문트, 레알 마드리드-아포엘 등의 경기가 예정돼 있다. 

세계 최고의 팀과 선수들이 모이는 대회지만, 그럼에도 국내 팬들 사이에서 최고의 관심사는 손흥민의 출전 여부다. 프리 시즌 에서 오른팔을 다쳐 최상의 컨디션이 아닌데다, 최근 국가 대표 팀 경기도 치른 손흥민은 이번 시즌 리그 경기에서도 충분히 뛰지 못했다.

포체티노 감독이 손흥민을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 1차전에서 중용할지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한편, 토트넘의 상대인 도르트문트에 소속된 박주호는 부진이 계속되며 챔피언스리그 명단에 들지 못했다. 토트넘과 도르트문트의 경기는 14일 목요일 새벽 3시 35분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되며, TV 중계는 스포티비(SPOTV)에서 볼 수 있다.

이번 매치 데이에서 가장 관심을 모으는 또 하나의 경기는 바르셀로나-유벤투스 전이다. 메시, 피케, 부폰, 디발라 등 세계 최고 수준 선수들을 한 경기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이 두 팀은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 만났다.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 유벤투스가 원정 팀 바르셀로나를 3-0으로 물리쳤고, 2차전은 0-0 무승부로 끝나며 바르셀로나가 8강에서 탈락하는 충격적인 결과를 낳았다. 지난 시즌에 연이어 다시 만난 두 팀의 승부가 어떻게 날지 13일 수요일 새벽 알 수 있다. 

이외에도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지 못했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바젤의 경기, 기성용, 차두리가 몸담았던 팀으로 국내 팬들에게 익숙한 셀틱과 프리 시즌 수천억 원을 들여 거물급 선수들을 영입한 PSG의 경기, 첼시 vs 카라박, 맨유 vs 바젤, 레알 마드리드 vs 아포엘 등도 조별 리그 1차전에 예정돼 있다. 

국내 최초 유료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단독으로 생중계되는 경기들도 있다. 노이어, 보아텡, 훔멜스, 뮐러 등이 출격하는 뮌헨과 설기현 성균관대 감독의 옛 소속 팀으로 익숙한 안더레흐트의 경기, AS 로마 vs AT 마드리드, 라이프치히 vs AS 모나코 등의 경기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가입 첫 달 무료로 볼 수 있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는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의 모든 경기를 실시간 생중계하고 있다. 이외에 프리메라라리가 또한 같은 시간대에 열리는 모든 경기를 라이브로 볼 수 있으며 프리미어리그는 라운드당 최다 8경기, 세리에 A와 리그 앙의 경우 주요 경기를 중계한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의 해외 축구 콘텐츠는 현재 테스트 기간으로, 별도 상품 구매 없이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이달 중순 이후 축구 전용 상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2017-18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 1차전 중계 일정

9/13 (수) 03:35 올림피아코스 : 스포르팅 / SPOTV NOW 단독

바르셀로나 : 유벤투스 / SPOTV NOW, SPOTV

첼시 : 카라박 / SPOTV NOW, SPOTV+

셀틱 : PSG / SPOTV NOW, SPOTV ON2

뮌헨 : 안더레흐트 / SPOTV NOW 단독

맨유 : 바젤 / SPOTV NOW, SPOTV ON

벤피카 VS 모스크바 / SPOTV NOW 단독


9/14 (목) 03:35 토트넘 : 도르트문트 / SPOTV NOW, SPOTV

R.마드리드 : 아포엘 / SPOTV NOW, SPOTV ON

포르투 : 베식타스 / SPOTV NOW 단독 

라이프치히 : AS모나코 / SPOTV NOW 단독 

S.도네츠크 : 나폴리 / SPOTV NOW 단독 

페예노르트 : 맨시티 / SPOTV NOW, SPOTV+

리버풀 : 세비야 / SPOTV NOW, SPOTV ON2

마리보르 : S.모스크바 / SPOTV NOW 단독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