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팻딘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광주, 박성윤 기자] KIA 타이거즈 외국인 선발투수 팻딘이 24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한화 이글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8이닝 7피안타 1볼넷 3탈삼진 1실점 호투를 펼쳤다. 팀이 0-1로 뒤져 있어 팻딘은 시즌 7패(8승) 위기다.

1회초 팻딘은 오선진을 3구 삼진으로 잡으며 첫 아웃 카운트를 만들었다. 이동훈에게 좌전 안타를 내줬으나 김회성 김태균을 상대로 범타를 끌어냈다. 2회초를 삼자범퇴로 마친 팻딘은 3회초 1사에 정경운을 상대로 중견수 키를 넘기는 2루타를 허용했다. 이어 오선진 우익수 뜬공으로 2사 3루. 실점 위기에서 팻딘은 이동훈을 투수 땅볼로 물리치며 무실점 투구를 이어갔다.

팻딘은 4회초 김회성을 3루수 땅볼, 김태균을 우익수 뜬공으로 막았다. 최진행에게 우전 안타를 맞아 2사 1루가 됐다. 팻딘은 김원석을 상대로 투수 땅볼을 유도해 이닝을 끝냈다. 5회초 팻딘은 2사에 정경운에게 안타를 맞았으나 오선진을 우익수 뜬공으로 묶었다.

0-0 균형이 이어지는 가운데 팻딘은 큰 위기를 맞았다. 6회초 이동훈에게 좌전 안타, 김회성에게 우익 선상으로 구르는 2루타를 맞아 무사 2, 3루가 됐다. 4번 타자 김태균을 상대로 팻딘은 고의4구를 주고 만루 작전을 폈다. 팻딘은 최진행을 상대로 유격수 땅볼을 끌어내 병살타로 연결했고 점수와 아웃 카운트 2개를 바꿨다. 2사 3루에 팻딘은 이어 김원석을 3루수 땅볼로 돌려세워 1실점으로 무사 만루를 막았다.

타선이 여전히 침묵한 가운데 팻딘은 7회 마운드에 올라 최재훈 최윤석 정경운을 상대로 삼자범퇴를 이끌었다. 8회초 선두 타자 오선진에게 중전 안타를 내줬다. 선두 타자 출루를 허용했지만 이동훈을 상대로 2루수 땅볼을 끌어내 누상에 있는 주자와 함께 타자주자를 잡았다. 이어 김회성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이닝을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