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춘시대2' 포스터. 제공|JTBC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청춘시대2'가 TV화제성 드라마 부문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25일 TV화제성 드라마 부문 순위를 발표했다. 이는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37편에 대한 일주일 동안의 누리꾼 반응을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1위는 JTBC '청춘시대2'가 차지했다. '청춘시대2'는 점유율 10.7%를 보여주며 3주 연속 1위에 올랐다. 방송을 시작한 SBS 월화 드라마 '사랑의 온도'가 0.8%포인트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다. 

종영 2주 전부터 연속 높은 상승세를 그린 OCN '구해줘'가 3위로 막을 내렸다. OCN 드라마 '보이스' 다음으로 높은 화제성을 기록했다.

첫 방송을 앞둔 SBS 수목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가 높은 사전 반응을 보이며 4위에 올랐다. 차주 '청순시대2'와 '사랑의 온도' 그리고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화제성 1위 경쟁이 예상된다.

그 뒤로 마지막 3주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종영한 MBC '왕은 사랑한다'가 5위를 기록했으며 지난주 대비 4계단 하락한 tvN '명불허전' 6위, 그 뒤로 MBC '병원선', SBS '언니는 살아있다', KBS1 '안단테', KBS2 '황금빛 내 인생' 순으로 10위권에 올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