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르곤' 김주혁-천우희가 미드 타운 건설 비리의 진실을 보도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아르곤’에게 또 다른 숙제가 주어졌다. ‘아르곤’ 팀은 미드타운 건설 비리에 대한 진실을 밝힐 수 있을까.

tvN 월화드라마 ‘아르곤’(연출 이윤정, 극본 전영신 주원규 신하은, 원작 구동회, 제작 데이드림엔터테인먼트)이 26일 종영한다. ‘아르곤’은 가짜 뉴스가 범람하는 세상에서 오직 팩트를 통해 진실을 밝히고자 하는 탐사보도팀 ‘아르곤’의 치열한 삶을 그려낸 드라마.

HBC 방송의 ‘아르곤’ 팀은 교회 비리, 쇼핑몰 붕괴 사고 등 다양한 사건 사고의 ‘진실’을 보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아르곤’ 팀은 분유 회사에 대한 보도로 다시 한 번 위기를 맞았다.

분유회사 측이 자신들의 잘못을 숨기기 위해 자살한 내부고발자 안재근(김주헌 분)의 도덕성에 치명타를 입히고, ‘아르곤’ 팀의 보도를 문제 삼아 여론 몰이에 성공했기 때문.

악마로 낙인 찍힌 ‘아르곤’ 팀은 포기하지 않았다. 김백진(김주혁 분)은 검찰 수사와 방송 중지 등 악조건 속에서도 팀원들을 이끌었다. ‘아르곤’ 팀원들 역시 진실을 위한 팩트를 찾기 위해 끊임없이 뛰어다녔다. 신철(박원상 분)은 내부고발자 안재근의 아내를 찾아가 눈물을 흘리며 사과했다.

‘아르곤’ 팀은 마지막까지 온 힘을 쏟았다. 소태섭(김종수 분) 본부장도 HBC를 위해 방송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탰다. ‘아르곤’ 팀은 다시 한 번 팩트를 바탕으로 진실을 보도하는데 성공했다.

진짜 기자의 모습을 보여주며 감동을 이끌어내고 있는 ‘아르곤’은 마지막회에서 미드타운 건설 비리에 관한 진실을 보도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연화(천우희 분)는 그동안 김백진의 지시에 따라 비밀리에 미드 타운 건설 비리에 대해 조사했다. 이연화는 직접 발로 뛰며 미드 타운 건설 비리의 중심에 있는 큰 회장님의 정체에 한발짝 더 다가섰다. 

김백진과 이연화의 ‘아르곤’ 팀 역시 다시 위기를 맞게 될 전망이다. 미드타운 건설 비리와 관련된 인물이 ‘아르곤’ 팀이 진실을 알게 되면 스스로 보도를 포기할 수밖에 없을 거라는 말을 남겼기 때문. 과연 김백진과 이연화가 팩트를 기반으로 또다시 진실을 보도하고 진짜 기자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