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성하가 '병원선'에 특별출연한다. 제공|팬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배우 조성하가 하지원의 골칫거리 아버지로 ‘병원선’에 특별출연한다.

조성하는 27일 방송되는 MBC 수목드라마 ‘병원선’(극본 윤선주, 연출 박재범, 제작 팬엔터테인먼트)에서 외과의사 송은재(하지원 분)의 아버지 송재준 역으로 첫 등장한다. 은재를 통해 “우리 아버지는 사기꾼”이라고 짤막하게 언급됐던 문제적 아버지로, 이제 막 ‘병원선’에 적응하기 시작한 그의 일상에 변화를 가져올 예정이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구해줘’에서 ‘영부님’ 백정기 역으로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했던 조성하가 ‘병원선’에서 180도 다른 캐릭터를 소화한다. 하얀 백발로 사이비 종교 신도들을 휘어잡던 모습을 버리고, 남루한 차림과 수염까지 기른 모습으로 변신, 완벽한 외과의사 송은재의 골칫거리 아버지로 열연한다.

‘병원선’ 관계자는 “조성하는 윤선주 작가와 ‘황진이’에서 호흡을 맞췄던 인연으로 특별출연을 하게 됐다. ‘병원선’에서는 검게 염색된 머리와 수염까지 기른 초췌한 모습으로 변신, 젠틀하고 신뢰감 주는 평소의 이미지나 최근 열연했던 ‘구해줘’의 악독한 이미지와는 정반대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황진이’에 함께 출연했었던 하지원과도 찰떡 연기호흡을 보였다. 두 배우가 보여주는 애증의 부녀이야기를 지켜봐 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