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영일. 제공|스포티비 아카데미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SPOTV 아나운서아카데미 개원기념으로 개최한 '멘토 릴레이 특강'이 성황리에 마쳤다.

26일 SPOTV 아나운서아카데미 신촌 본원에서 열린 '멘토 릴레이 특강'은 현재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을 초청해 아나운서, MC, 리포터, 기상캐스터 등 방송인을 꿈꾸고 준비하는 지망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멘토 특강이다.

이날 선착순으로 지원 모집된 아나운서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SPOTV 아나운서 아카데미 멘토 릴레이 특강' 제1편은 신영일 전 KBS 아나운서가 '프리랜서가 보는 아나운서의 세계'라는 주제로 아나운서의 직업 소개와 준비 전략, 미래의 아나운서상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으로 벌였다.

특히 신영일 전 아나운서는 변화하는 방송 시장 환경에서 아나운서, 방송인이 준비해야 할 자세, 능력 등 후배들에게 조언하듯 참가 학생들 개인별 맞춤 상담도 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오는 10월에는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TV동물농장' 성우 안지환과 여대생들의 롤모델인 황수경 전 KBS 아나운서의 특강이 진행될 계획이다. 아나운서 멘토 릴레이 특강 신청은 SPOTV 아나운서 아카데미 공식 카카오톡 계정과 아카데미 사무실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방송인의 가장 바른, 가장 빠른 길'이라는 슬로건을 내 건 SPOTV 아나운서 아카데미는 현재 1기 수강생들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