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스터키'가 트위터 '핫키워드' 1위를 차지했다. 제공|트위터 코리아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SBS의 신규 예능 프로그램 '마스터키'가 트위터 '핫키워드' 1위를 차지하며 첫 방송 전부터 화제의 중심에 섰다.

트위터코리아는 26일 지난 한 주간(9월 18일~9월 24일) 트위터상에서 가장 이슈가 된 '화제의 핫 키워드'를 발표했다. 이 결과에 따르면 지난주 트위터상에서 가장 많이 버즈를 발생시킨 키워드 1위는 '마스터키'로 조사됐다. 아직 첫 방송도 시작하지 않은 프로그램이 이례적으로 '핫키워드' 1위에 올라 눈길을 끈다.

'마스터키'는 최정상 인기 스타들이 '플레이어'가 돼 '마스터키'를 가진 자들을 찾기 위해 고도의 심리전을 벌이는 신개념 심리 게임쇼다. 시청자의 참여를 통해 '게임'이 만들어지는 독특한 포맷의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은 왓쳐(Watcher)가 될 뿐 아니라 '마스터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스타 플레이어를 향한 투표에도 참여할 수 있다.

'마스터키' 제작진은 지난 2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수근, 전현무, 김종민, 슈퍼주니어 헨리, EXO 백현, 워너원의 강다니엘과 옹성우, 조보아, B1A4 진영, 아스트로 차은우, 박성광, 강한나까지 모두 12명의 '플레이어' 라인업을 최초로 공개했다. 

라인업 공개와 동시에 24일까지 '플레이어 응원 투표'를 진행하자 SNS상에서는 팬덤을 중심으로 자신이 응원하는 플레이어를 선택할 수 있는 '응원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글이 급증했다. 아이돌 출연자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SNS 채널을 중심으로 '마스터키'를 향한 심상찮은 화제성이 형성되고 있는 것.

백현, 강다니엘, 옹성우, 진영, 차은우 등 대세 스타들은 물론이고 '믿고 보는 예능인' 이수근, 전현무, 김종민까지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며 주목받고 있는 '마스터키'가 어떤 모습으로 그려질지 기대를 모은다. 오는 10월 14일 첫 방송 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