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메릴 켈리 ⓒ 창원,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홍지수 기자] 믿었던 '에이스'가 무너졌다.

SK는 5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NC 다이노스와 와일드카드결정 1차전에서 5-10으로 패하며 일찌감치 '가을 야구'를 접었다.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메릴 켈리가 3회를 넘기지 못하고 조기 강판된 게 뼈아팠다.

켈리는 2⅓이닝 동안 6피안타(2피홈런) 2탈삼진 3볼넷 8실점으로 부진했다. 1회 말부터 나성범에게 3점 홈런, 박석민에게는 솔로 홈런을 얻어맞는 등 흔들렸다. 2회는 무실점으로 막았으나 3회 들어 안타와 볼넷을 내주고 폭투까지 저지르며 무너졌다.

정규 시즌 동안에는 30경기에서 16승7패, 평균자책점 3.60으로 SK 선발진의 이끌었다. 그러나 포스트시진에서는 좀처럼 힘쓰지 못했다. 비록 좋은 투구 내용을 보이지는 못했으나 2년 전 경험도 도움이 되지 않았다.

켈리는 2015년 넥센과 와일드카드 결정 1차전에서 선발 김광현(5이닝 1실점)에 이어 두 번째 투수로 등판했다. 팀이 5회 3점을 뽑으며 3-1로 앞선 6회 말에 나선 켈리는 2사 이후 연속 안타를 맞았으나 실점 없이 이닝을 끝냈다. 그러나 7회 들어 2실점으로 동점을 허용했고 8회까지 3이닝 동안 2실점을 기록한 바 있다.

켈리는 NC와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앞두고 2년 전 기억을 떠올리며 "KBO 리그에서 계속 뛰면서 여러 팀들을 상대해보며 경험도 쌓았다"면서 자신감을 보였다. 그간 선발진을 굳게 지켜준 켈리였기 때문에 2년 전 등판이 값진 경험이 될 것으로 보였다.

그러나 두 번째 와일드카드 무대에서는 더 부진한 투구 내용을 보였다. 정규 시즌 동안에는 '에이스'로서 제 몫을 다했으나 '가을 야구'와 인연을 맺지는 못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