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이 잠든 사이에' 포스터. 제공|SBS
[스포티비스타=유은영 기자] '당신이 잠든 사이에'가 2주 연속 TV화제성 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10일 TV화제성 드라마 부문 순위를 발표했다. 이는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드라마 30편에 대한 일주일 동안의 누리꾼 반응을 온라인 뉴스, 블로그, 커뮤니티, SNS, 동영상 반응 등으로 분석한 결과다.

SBS 수목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는 점유율 20.9%로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이외에도 '사랑의 온도' '언니는 살아있다' 등이 순위권에 오르며 SBS 드라마가 강세를 보였다. '사랑의 온도'는 3위, '언니는 살아있다'는 4위를 차지했다.

2위는 JTBC 금토 드라마 '청춘시대2'다. '청춘시대2'는 7주간의 방송 기간 중 1위 4회, 2위 3회를 기록하는 등 시즌1의 화제성을 넘어서는 동시에 JTBC 드라마 화제성 기록(종전 1위 '송곳')을 넘어서는 성적으로 종영했다.

KBS2 주말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은 지난주 대비 3계단 오른 5위에 올랐으며, 그 뒤로 MBC '병원선', KBS2 '란제리 소녀시대', MBC '돌아온 복단지', MBC '보그맘', KBS 드라마 스페셜 등이 순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