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김문호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홍지수 기자] 롯데 자이언츠 외야수 김문호가 부상으로 더는 뛸수 없게 됐다.

조원우 감독은 12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리는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즈 준플레이오프 NC 다이노스와 4차전을 앞두고 더그아웃에서 "김문호가 근육이 찢어지는 부상을 했다. 전날(11일) 3차전에서 홈 송구 도중 다쳤다"고 말했다.

롯데 관계자는 "부산에서 MRI 검진을 받은 김문호는 오른쪽 옆구리 복사근 미세 파열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재활 기간을 제외하고 치료 기간만 3주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조 감독은 "선수가 경기 도중에 안 좋다고 하면 정말 안 좋은거다. 홈 송구를 하다가 (오른쪽 옆구리가)'뜨끔'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오전부터 비가 그치지 않고 있어 4차전이 열릴지, 하루 뒤 13일로 밀릴지 아직 결정이 나지 않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김문호가 남은 포스트시즌 출장이 어려워지면서 조 감독은 "박헌도나 이우민을 생각하고 있다. 공격적인 측면에서는 박헌도, 수비적인 면에서는 이우민이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는 11일 NC와 3차전에서 마운드가 무너지며 6-13으로 졌다. 시리즈 1승2패로 이날 4차전에서 진다면 5년 만의 '가을 야구'가 끝난다. 벼랑 끝에 몰린 상황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