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암동 복수자들' 이요원이 인생 캐릭터를 만났다.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부암동 복수자들’ 이요원이 인생 캐릭터를 만나 인생 연기를 펼쳤다.

이요원은 tvN 수목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극본 김이지 황다은, 연출 권석장)에서 재벌가 딸 김정혜 역을 맡았다. ‘부암동 복수자들’은 살면서 부딪힐 일 없는 재벌가 딸 김정혜, 재래시장 생선장수 홍도희(라미란 분), 대학교수 부인 이미숙(명세빈 분)이 계층을 넘어 가성비 좋은 복수를 펼치는 ‘현실 응징극’이다.

방송 전만해도 이요원에 대한 기대는 크지 않았다. 김정혜라는 인물은 그동안 이요원이 연기한 캐릭터와 크게 다르지 않았기 때문. 이요원은 최근 드라마 ‘욱씨남정기’ ‘불야성’ ‘황금의 제국’에서 도도하고 당찬 캐릭터를 맡았다. 모든 캐릭터가 똑같지는 않지만, 큰 흐름 안에서 비슷한 성격의 인물이었던 것.

‘부암동 복수자들’ 1회에서 보여준 모습도 크게 다르지 않았다. 도도한 재벌가 딸 김정혜라는 인물에 이요원은 적역이었다. 그러나 아들을 위해 무릎을 꿇는 모성애를 보여준 생선 장수 홍도희를 연기한 라미란, 폭력적인 남편 때문에 고통 받는 이미숙으로 분해 섬세한 감정 연기를 펼친 명세빈 등에 비해 다소 약해 보이기도 했다.

이요원의 매력은 ‘부암동 복수자들’ 2회에서 제대로 폭발했다. 이요원은 도도하지만 사랑스러운 김정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재벌가의 딸로 태어났지만, 가족에 대한 사랑을 잘 모르고 큰 김정혜는 엄마 같고 언니 같은 홍도희의 따뜻함에 녹아들었다.

홍도희를 위해 첫 번째 응징을 마친 ‘복자클럽’은 뒤풀이를 즐겼다. 함께 저녁을 먹고 술을 마시며 서로에 대해 조금씩 알아갔다. 술에 취한 김정혜는 홍도희에 대한 마음을 드러내며 주사를 부렸다. 홍도희가 잠시 이미숙과 함께 자리를 비운 시간, 홍도희의 아들이 귀가했다.

김정혜는 홍도희의 아들 앞에서 계속 홍도희를 찾았다. 이어 “좋겠다. 홍도 언니가 엄마라서. 나한테 팔아라”라고 떼를 썼다. 또한 지갑에 200만원 밖에 없다며 카드를 긁는 듯한 행동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술에 깬 다음날, 도도한 모습으로 돌아온 김정혜는 홍도희의 아들이 끓어준 해장라면에 반한 모습을 보였다.

앞서 라미란은 제작발표회에서 이요원에 대해 “정혜라는 인물이 되게 차갑고 도도하고 이런 인물일 것 같은데 무너지는 타이밍이 있다. (이요원이) 첫 리딩 때는 어려워했다. 술 취해서 주사 부리는 장면을 못할 것 같다고 해서 촬영 할 때 ‘뀨뀨꺄꺄’ 따라해 보라고 했는데 촬영이 들어가자 본 모습을 보여줬다. 빈틈있는 생활 연기가 아니라 빈틈없는 생활 연기를 빈틈없이 해줬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처럼 이요원은 도도하고 사랑스러운 김정혜 캐릭터를 오롯이 소화해내며 인생 연기를 펼쳤다. 모든 걸 내려놓은 듯한 만취 연기를 보여준 이요원은 김정혜 그 자체였다. 인생 캐릭터를 만난 이요원이 또 어떤 빈틈없는 생활 연기를 보여줄 지 기대하게 만들기 충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