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취점을 올린 존 제이와 하이파이브(왼쪽)하는 윌슨 콘트레라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세 줄로 보는 13일(한국 시간) 미국 워싱턴 D.C. 내셔널스 파크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내셔널리그 디비전 시리즈 시카고 컵스와 워싱턴 내셔널스 시리즈 5차전. 컵스가 9-8로 이겨 챔피언 결정전 진출에 성공했다. 지난 2015년부터 3년 연속 내셔널리그 챔피언 결정전 진출이다.

1. 최종전다운 초반 장군멍군
2. 구원 등판 슈어저, 무너뜨린 컵스
3. 잡을 듯 잡지 못한 워싱턴

1. 최종전다운 초반 장군멍군

선취점은 컵스가 냈다. 1회초 선두 타자 존 제이가 우익수 쪽 2루타로 출루했다. 이어 지오 곤잘레스 폭투로 무사 3루가 됐다. 크리스 브라이언트가 삼진으로 잡혔으나 앤소니 리조가 1타점 2루수 땅볼을 쳤다.

0-1로 뒤진 워싱턴은 2회말 바로 경기를 뒤집었다. 선두 타자 대니얼 머피가 우월 솔로 홈런을 쳤고 앤소니 렌던, 맷 위터스 연속 안타 뒤 마이클 테일러가 좌월 3점 홈런을 때려 워싱턴은 4-1 리드를 잡았다.

3회초. 컵스가 다시 추격했다. 선두 타자 브라이언트가 좌익수 쪽 2루타로 1루를 밟았다. 리조는 삼진으로 물러났으나 윌슨 콘트레라스와 알모라 주니어가 연속 볼넷을 얻었다.  1사 만루에 애디슨 러셀이 1타점 유격수 땅볼을 쳤고 투수 곤잘레스가 2사 2, 3루에 폭투를 저질렀다.

2. 구원 등판 슈어저, 무너뜨린 컵스

3-4로 뒤진 컵스가 5회 경기를 뒤집었다. 5회 워싱턴은 구원 투수로 맥스 슈어저를 마운드에 올렸다. 슈어저는 지난 10일 선발 등판했던 투수. 컵스는 슈어저를 무너뜨렸따. 2사에 콘트레라스가 유격수 쪽 내야안타, 대타 벤 조브리스트가 중전 안타를 쳐 2사 1, 2루가 됐다. 이어 러셀이 좌중간을 가르는 2타점 2루타를 뽑았다.
▲ 맥스 슈어저

슈어저가 크게 흔들리는 가운데 포수 맷 위터스도 흔들렸다. 제이슨 헤이워드를 고의4구로 거르며 2사 1, 2루가 됐다. 하비에르 바에즈를 상대로 스트라이크아웃 낫아웃을 끌어냈는데 포수 패스트볼이 됐다. 위터스는 뒤로 빠진 공을 잡아 1루로 던졌는데 송구 실책이 돼 2루 주자 러셀이 홈을 밟았다. 이어지는 2사 2, 3루에 대타 토미 라 스텔라가 포수 타격 방해로 2사 만루가 됐다. 이어 슈어저가 밀어내기 사구를 저질러 3-4로 시작한 5회는 7-4로 끝났다.

3. 잡을 듯 잡지 못한 워싱턴

컵스는 6회초 2사에 콘트레라스 볼넷 이후 러셀 1타점 적시 2루타로 8-4로 달아났다. 워싱턴은 6회말 반격했다. 2사에 제이슨 워스가 볼넷, 브라이스 하퍼가 우익 선상으로 굴러 파울존에 머무르는 2루타를 쳐 2사 2, 3루가 됐다. 라이언 짐머맨 타석 때 투수 폭투로 워스가 득점했다. 이어 대니얼 머피가 하퍼를 홈으로 부르는 1타점 2루타를 뽑았다.

8-6으로 앞선 컵스는 7회초 다시 달아나며 워싱턴 분위기를 꺾었다. 1사에 대타 카일 슈와버가 오른쪽 담장 맞는 안타를 쳤다. 1사 1루에 존 제이가 중전 안타로 1사 1, 3루가 됐고 크리스 브라이언트가 1타점 3루수 땅볼을 때렸다. 9-6으로 컵스가 앞선 가운데 7회말 워싱턴이 1사 만루에 하퍼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다시 추격했다.

워싱턴은 8회말 턱밑 추격에 성공했다. 대니얼 머피, 앤소니 렌던 연속 볼넷으로 무사 1, 2루가 됐다. 대타 아담 린드를 상대로 투수 웨이드 데이비스가 2루수-유격수-1루수로 연결되는 병살타를 끌어냈다. 2사 3루. 4차전에서 데이비스를 상대로 만루홈런을 친 테일러가 1타점 중전 안타를 쳤다.  

9-8로 앞선 컵스는 8회부터 마운드를 지킨 데이비스를 9회말에도 올렸고 1점 차 승리를 지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