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다저스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
[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LA 다저스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가 승리의 밑거름을 마련했다. 아울러 내셔널리그 챔피언시리즈에서 승보다 패가 많았던 '에이스' 커쇼가 시카고를 상대로 승리를 추가했다.

커쇼는 20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리글리 필드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내셔널리그 챔피언 결정 시카고 컵스와 5차전에서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3피안타(1피홈런) 5탈삼진 1볼넷 1실점으로 호투했다. 다저스는 11-1로 이겨 역대 내셔널리그 22번째 우승을 차지하며 29년 만의 월드시리즈 진출에 성공했다.

1회 말 선두 타자 알모라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슈와버에게 볼넷을 내줬다. 그러나 브라이언트와 리조를 잇따라 유격수 앞 땅볼로 처리하면서 실점 없이 이닝을 넘겼다. 2회에는 첫 타자 콘트레라스를 유격수 앞 땅볼, 러셀을 우익수 뜬공, 바에즈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3회까지 무실점 호투를 펼치던 커쇼는 4회 들어 1사 이후 브라이언트에게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 홈런을 맞았다. 그러나 흔들리지 않고 추가 실점 없이 이닝을 끝냈고 6회까지 1실점으로 마운드를 책임졌다. 팀이 9-1로 크게 앞선 7회부터 마에다 켄타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그간 내셔널리그 챔피언시리즈에서 유독 '에이스'로서 체면을 살리지 못했다. 통산 1승4패, 평균자책점 5.12로 좋지 않았다. 그러나 유일한 승이 시카고 컵스전이었다. 커쇼는 지난해 내셔널리그 챔피언 결정 시카고와 2차전에서 승리를 거둔 바 있다. 이후 6차전에서 5이닝 5실점(4자책점)으로 부진하며 팀을 월드시리즈로 이끌지 못했지만, 커쇼의 NLCS 두 차례 승리가 모두 시카고전이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