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다저스 선수들.
[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LA 다저스가 29년 만에 월드시리즈 진출 티켓을 손에 넣었다.

다저스는 20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리글리 필드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내셔널리그 챔피언 결정 시카고 컵스와 5차전에서 11-1로 이겨 역대 내셔널리그 22번째 우승을 차지하며 월드시리즈 진출에 성공했다.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는 6이닝 동안 3피안타(1피홈런) 5탈삼진 1볼넷 1실점으로 호투하며 팀 승리에 이바지했다. 지난해 시카고와 내셔널리그 챔피언 결정 6차전에서 5이닝 5실점(4자책점)으로 팀을 월드시리즈로 이끌지 못했으니 올해는 다른 결과를 얻었다.

타선에서는 '톱타자' 크리스 테일러가 4타수 2안타, 코디 벨링저가 4타수 3안타, 키케 에르난데스가 쐐기 홈런을 포함해 홈런 3방에 7타점으로 공격을 이끌었다. 다저스는 에르난데스의 3홈런을 포함해 16안타를 몰아치면서 시카고 마운드를 무너뜨렸다.

커쇼 이후 등판한 마에다 겐타는 1이닝 동안 2탈삼진 무실점, 세 번째 투수로 나선 브랜든 모로우가 1이닝 동안 안타 한개를 맞았으나 아웃카운트 세 개를 모두 삼진으로 잡는 완벽투로 8회를 막았다. 9회에는 다저스의 '수호신' 켄리 잰슨이 마운드에 올라 1이닝 을 무실점으로 깔끔하게 막고 경기를 마무리했다.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1위로 포스트시즌에 참가한 다저스는 디비전시리즈에서 애리조나를, 챔피언시리즈에서는 시카고를 물리치며 역대 22번째 내셔널리그 정상에 올라 월드시리즈 진출에 성공해 7번째 우승에 도전하게 됐다.

투타 안정, 선발진부터 불펜진까지 견고한 다저스가 폭발력을 갖춘 타선을 앞세워 아메리칸리그 챔피언 결정전에서 만난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뉴욕 양키스 가운데 승자와 만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