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다저스 키케 에르난데스
[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LA 다저스 외야수 키케 에르난데스가 맹타를 휘두르며 팀의 월드시리즈 진출에 이바지했다.

다저스는 20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리글리 필드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내셔널리그 챔피언 결정 시카고 컵스와 5차전에서 11-1로 이겨 역대 내셔널리그 22번째 우승을 차지하며 월드시리즈 진출에 성공했다.

'에이스' 선발투수 클레이튼 커쇼도 6이닝 동안 1실점으로 제 몫을 다했으나 타선이 폭발했다. 이 가운데 6번 타자 좌익수로 선발 출장한 에르난데스의 타격감이 뜨거웠다. 에르난데스는 3홈런을 포함해 4타수 3안타 7타점 활약을 벌였다. 3개의 홈런 가운데 하나는 경기 초반에 분위기를 팀으로 끌어오는 만루 홈런, 3번째는 승리에 쐐기를 박는 홈런이었다.

팀이 1-0으로 앞선 2회초 선두 타자로 나선 에르난데스는 가운데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쳤고, 3회 들어 1사 만루 찬스에서 우중간 담장을 넘기는 만루 홈런을 터뜨렸다. 승기가 다저스로 기운 9회초. 에르난데스는 2사 1루에서 다시 한번 타구를 좌중간 외야 담장을 넘겼다.

다저스 타선은 이날 에르난데스의 3홈런을 포함해 장단 16안타를 몰아치면서 시카고 마운드를 무너뜨리며 29년 만에 월드시리즈 진출에 성공했다. 지난해 내셔널리그 챔피언시리즈에서 시카고에 2승4패로 발목을 잡혔으나 올해에는 4승1패로 설욕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