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 날개 함덕주(왼쪽)-오른쪽 날개 김승회. ⓒ 창원,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포스트시즌에서 선발투수가 크게 흔들리는 가운데 두산 베어스가 완벽한 '좌우 날개' 장착에 성공했다.

두산은 21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NC 다이노스와 시리즈 4차전에서 14-5로 이겼다. 두산은 NC를 누르고 4년 연속 한국시리즈에 진출했다.

'판타스틱4'라 불리는 더스틴 니퍼트-장원준-마이클 보우덴-유희관이 모두 시리즈에서 부진했다. 퀄리티스타트(6이닝 3자책점 이하)는 볼 수 없었다. 니퍼트와 장원준은 5⅓이닝 6실점(5자책점)을 기록했고 보우덴은 3이닝 3실점, 유희관은 4⅔이닝 4실점으로 무너졌다.

선발투수들이 크게 흔들리는 가운데 빼어난 불펜 투수들 활약이 두산 한국시리즈 진출을 이끌었다. 왼손 투수 함덕주와 오른손 투수 김승회가 있었다.

김승회는 4차전 전까지 2차전과 3차전 2경기에 나섰고 3이닝 동안 1피안타(1피홈런) 2탈삼진 1실점 호투를 펼쳤다. 2차전에서는 승리투수가 됐다. 2경기 연속 등판했던 김승회는 4차전에 3경기 연속 마운드에 올랐다. 유희관이 4실점 하며 흔들렸다. 4-4 동점인 5회말 2사 1, 2루에 등판한 김승회는 손시헌을 상대로 유격수 직선타를 끌어내 위기를 넘겼다.

6회에 무실점 투구를 펼친 김승회는 7회 선두 타자 나성범에게 중월 1점 홈런을 맞고 마운드를 함덕주에게 넘겼다.

함덕주는 플레이오프 개근상을 받았다. 1차전부터 4차전까지 모든 경기에 나왔다. 앞선 3경기에서 함덕주는 5이닝 무실점 투구를 펼쳤다. 1차전에서 1이닝, 2차전에서 1⅔이닝, 3차전에서는 2⅔이닝을 던졌다. 모두 탈삼진 2개씩을 뽑았고 2피안타만을 기록했다.

완벽한 투구는 4차전에서도 이어졌다. 김승회에 이어 마운드에 오른 함덕주는 재비어 스크럭스, 모창민을 삼진, 권희동을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했다. 이어 8회말 지석훈과 손시헌까지 아웃으로 처리해 1⅔이닝 무실점 투구를 보탰다. 낙하하는 두산 선발 야구에 '좌우 날개'가 된 두 선수 활약이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