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 김태형 감독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두산 베어스는 21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NC 다이노스와 4차전에서 14-5로 이겼다. 1차전 5-13 패배 뒤 2차전부터 4차전까지 내리 두 자릿수 안타-득점을 기록하면서 NC에 완승을 거뒀다. 3년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이고, 3년 연속 NC와 포스트시즌 맞대결에서 승리했다.

선발 유희관이 5회 4-4 동점을 허용했지만 역전 홈런의 주인공 오재일이 장타력을 한껏 자랑하면서 팀에 승리를 안겼다. 오재일은 3회 역전 3점 홈런-6회 3점 홈런-8회 쐐기 2점 홈런까지 3타수 3홈런 8타점으로 포스트시즌 1경기 최다 홈런-타점 신기록을 세웠다. 김승회(1⅓이닝 1실점)와 함덕주(1⅔이닝), 김강률(1⅓이닝) 필승조가 경기를 매조졌다.

경기 후 김태형 감독은 "부임하고 3년 동안 계속 한국시리즈에 올라가 기쁘다. 선수들, 코칭스태프에게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은 김태형 감독과 일문일답이다. 

- 오재일 홈런 보면서 놀랐을 거 같다. 

"놀랐다. 타격감이 이렇게 좋을 거라고는 생각 못 했다. 오재일이 지난 한국시리즈에서 부진했다. 올해는 너무 잘했다."

- 함덕주가 4경기 모두 나와 호투했는데. 

"투구 수가 염려스럽기는 했다. 그래서 김승회를 먼저 냈는데 잘 막았다. 함덕주는 오늘 더 자신이 있어 보였다. 앞으로 한국시리즈에서도 활약 기대한다."

- KIA를 만나게 됐다. 

"특별히 전력을 분석한다기 보다는, KIA가 워낙 선발이나 타자 쪽에 힘이 있는 팀이기 때문에 우리 야구를 하는 게 우선이다. 상대를 너무 신경 쓰지 않고 우리 야구를 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 함덕주가 호투한 반면 선발투수들은 모두 부진했다. 걱정은 없나.

"KIA와 하면 잘 던질 수도 있다. 그렇게 믿고 가야한다. 순서는 그대로 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