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제작 영상뉴스 팀] 지난 시즌을 끝으로 사비 알론소, 필립 람, 프란체스코 토티를 떠나보냈었는데요. 또 한명의 전설적인 선수가 은퇴를 앞두고 있습니다. '살아있는 골키퍼의 전설' 잔루이지 부폰입니다.

부폰은 올시즌을 끝으로 은퇴할 예정입니다. 마음도 확실히 먹은 것으로 보입니다. 스카이 이탈리아와 인터뷰에서 "마음을 바꿀 생각이 없다. 내 선택에 확신을 가지고 있다"면서 여지를 남기지 않았습니다.

올해 나이 만 39살인 부폰은 자타공인 백전노장입니다. 파르마 유스 출신으로 1991년 프로 데뷔해 6년여 동안 파르마 골문을 지킨 그는 2001년 현재 소속 팀인 유벤투스로 둥지를 옮겨 600경기 이상을 뛰었습니다.

▲ 잔루이지 부폰

커리어도 화려합니다. 세리에A 숱한 우승 컵을 들어 올렸고, 컵 대회에서도 우승과 인연이 깊었습니다. 월드컵 우승도 함께 했습니다. 2006년 독일 월드컵 우승국은 이탈리아였고, 당시 야신상을 부폰이 수상했었죠.

딱 하나, 인연이 없던 건 '빅 이어'였습니다. 화려한 수상 내역 속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은 적혀 있지 않는 부폰입니다. 그는 준우승만 3번을 차지했습니다. 부폰은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여전히 열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승하지 못하더라도 은퇴 번복은 없을 것이라고 단언했습니다.

"1년이나 2년을 더 뛴다고 해서 지금까지 내가 이미 얻은 것들에 더 더해지거나 빼지거나 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 "올시즌이 내 마지막 시즌"이라고 했습니다.

벌써 시즌 초반이 지나가는 시점입니다. 유벤투스 유니폼을 입는 그를 볼 수 있는 마지막 시즌, 올시즌 세리에A가 더욱 특별한 이유입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