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르바할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지네딘 지단 레알 마드리드 감독이 다니 카르바할(25, 레알 마드리드)의 심장 문제가 모두 해결됐다고 밝혔다.

스페인 언론 '마르카'는 지난 5일(현지 시간) "카르바할의 공백이 불가피하다. 카르바할의 부상이 최소 2개월 이상이 될 것이다"며 카르바할의 부상이 장기간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보도했다.

카르바할은 현재 심장에 문제 있었는데, 구단은 일반적인 부상이 아닌 심장 문제여서 촉각을 세우고 치료를 했다. 더욱이 카르바할의 부상 부위는 과거 바이엘 레버쿠젠에서 뛸 당시 한 차례 문제가 됐던 것으로 드러났다. 

카르바할은 지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2차전 보르시아 도르트문트전을 마지막으로 훈련장에 나타나지 못하자 지단 감독은 2군에서 두각을 나타낸 하키미 아시라프를 기용해 공백을 막았다. 

장기간 부상으로 빠졌던 카르바할이 곧 복귀할 예정이다. 마르카는 25일 지단 감독의 인터뷰를 보도했다. 지단 감독은 "카르바할은 괜찮다. 심장 상태에 대해 체크했는데, 긍정적이다"면서 카르바할이 곧 복귀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단 감독은 이어 "그는 오늘 사이클을 탔다. 그는 현재 심장 문제 회복을 위한 회복 과정을 진행 중이다"면서 카르바할의 복귀가 순조롭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