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수노트' 김향기-김환희-지건우-박솔로몬-차은우(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제공|3HW COM
[스포티비스타=양소영 기자] 배우 김향기-김환희-차은우라는 막강한 조합에 연애담부터 사이다 복수까지 진짜 10대들의 이야기를 담은 ‘복수노트’가 온다.

26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SK브로드밴드 oksusu 새 오리지널 드라마 ‘복수노트’(극본 한상임 김종선, 연출 서원태) 제작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제작사 히든시퀀스 이재문 대표, 블루팬더 미디어테인먼트 강규택 대표, SK브로드밴드 모바일 사업본부 김종원 본부장을 비롯해 배우 김향기 김환희 차은우(아스트로) 박솔로몬 지건우(서프라이즈U)가 참석했다.

10대를 위한 하이틴 코믹 멜로 액션 미스터리 학원 버라이어티 드라마 ‘복수노트’는 존재감 제로, 당하기만 하고 살던 호구 소녀(김향기) 앞에 어느 날 이름만 쓰면 복수가 이뤄진다는 복수노트가 주어지면서 벌어지는 일을 담는다. 복수노트를 손에 쥔 호구 소녀의 선택과 고민, 변신의 과정 속에서 세상 어디에도 없던 색다른 사춘기 성장스토리를 그린다.

10대 소년 소녀의 설레는 연애담부터 쫄깃하게 긴장감 넘치는 미스터리 스토리, 스펙터클한 액션과 병맛 코믹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믿고 보는 배우 김향기, 영화 ‘곡성’의 김환희, 신예 박솔로몬, 아스트로 멤버 차은우, 서프라이즈U 멤버 지건우를 비롯해 코미디언 박미선, 배우 이두일, 방송인 박경림, 배우 태인호 김산호가 출연한다.

김향기는 복수노트를 받게 되는 호구희 역을, 김환희는 호구희의 걸크러시 친구 정덕희 역을 맡았다. 학교 최고 인기남 신지훈 역은 박솔로몬이 연기한다. 차은우는 구희의 첫사랑이자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의 비주얼 담당 멤버 은우로 등장하며, 지건우는 호구희의 친오빠이자 은우와 ‘절친’인 호구준으로 분한다.

▲ '복수노트' 이재문. 제공|3HW COM
tvN 드라마 ‘미생’ ‘시그널’, OCN ‘구해줘’ 등을 기획한 이재문 대표는 ‘복수노트’에 대해 “어찌 보면 여느 웹드라마처럼 보이길 원하지 않았다. 정성을 들이고 성인들이 봐도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10대의 공감을 얻기 위해 실제 10대를 캐스팅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시청자 기준이나 콘텐츠 등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 앞으로도 청소년 시리즈물을 만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대표는 “요즘 10대들은 압도적으로 애인이 고민된다고 하더라. 거기서 들어가 보면 이성 친구 외에는 스트레스에 대해 받아주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라며 “상징적으로 말이 복수지만 호구가 해 나가는 복수가 자기를 괴롭히는, 오빠와 차별하는 엄마 등 그런 것에 대한 복수다”고 말했다.

이어 “의문의 문자 메시지에 기입하고 복수를 하는 것이 노트라고 하는 게 빠르다. 기입하고 실현된다는 개념은 ‘데스노트’와 비슷할 수도 있다”면서도 “저희는 실제 리얼한 학생들의 모습을 담으려고 했다. 다른 청소년물은 20대가 많이 교복을 입는데 저희는 실제 10대들을 캐스팅 하려고 했다. 그런 곳에 차별화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복수노트’는 실제 10대 배우들을 캐스팅, 리얼한 10대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주로 무거운 주제를 가진 작품에 출연한 김향기와 김환희는 ‘복수노트’를 통해 “밝고 통통 튀는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또래 배우들이 많은 덕에 촬영장에서 서로 편하게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연기에 몰입했다고.

차은우는 특히 김향기와 호흡에 대해 “저보다 어리지만 대선배이지 않나. 김 선배님이랑 같이 했는데 편하고 좋았던 것 같다. 잘하는 친구이기도 하고 혼자 준비하는 모습을 몰래 지켜봤다. 그 모습이 멋있고 배울 점이 많았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촬영하면서 김 선배님이 먼저 살갑게 하기보다 편하게 분위기를 만들어줘서 같이 촬영하고 즐겁게 촬영했다. 구희를 챙기는 역할이라서 ‘잘자. 구희’라고 하는 부분이 있는데 재미있게 다르게 표현했는데 김 선배님이 ‘잘자. 은우 오빠’라고 해줬는데 고마웠다. 연기하면서 좋았고 뿌듯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차은우는 ‘복수노트’에 대해 “공감할 수 있고 어린 시절을 되돌아 볼 수 있고 시원한 복수라는 소재로 한 방을 먹여준다. 사이다 드라마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복수노트’는 27일 오전 10시 oksusu에서 독점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