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제골을 기록한 이후 기뻐하는 아스널 선수단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전반 45분, 아스널은 전진압박 컨셉으로 나왔다. 토트넘 홋스퍼를 효과적으로 봉쇄했다. 전반 아스널은 간결하고 날카롭게 두 번의 유효 슛을 기록했다. 모두 골망을 청량하게 갈랐다. 

아스널은 18일 오후 9시 30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 토트넘과 경기에서 2-0으로 이겼다. 전반 두 번의 찬스를 살린 아스널이 경기를 지배했다. 손흥민은 후반 교체로 투입돼 16분 뛰었다. 

◆오늘의 장면: 전반 45분, 2번의 유효 슛으로 2득점 기록한 아스널 

라이벌과 맞대결일수록 기회를 살리는 게 중요하다. 아스널은 전반 4번의 슛을 시도했다. 그중 두 번이 유효 슛이었고, 모두 골망을 갈랐다.

첫 번째 득점은 전반 36분 프리킥 기회에서 나왔다. 토트넘의 크로스를 차단했고, 로랑 코시엘니, 애런 램지를 거쳐 알렉시스 산체스에게 간결한 역습이 연결됐다. 산체스가 프리킥을 얻어냈고, 최근 킥 감각이 좋은 메수트 외질이 올렸다. 쇄도한 슈코드란 무스타피가 가장 높은 타점에서 헤더로 연결했다. 맨마킹 한 얀 베르통언의 대응이 부족했다. 

아스널의 두 번째 득점은 첫 득점 이후 불과 5분 뒤 나왔다. 이번엔 전진압박이 먹혔다. 압박으로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제대로 걷어내지 못한 볼을 엑토르 벨레린의 침투 패스, 알렉상드르 라카제트의 크로스를 산체스가 마무리했다. 첫 터치로 수비의 방해를 벗겨냈고, 각도가 거의 없었지만 끝까지 집중력을 갖고 밀어 찼다.

아스널은 전반 두 차례 결정적인 기회를 살렸고, 득점했다. 후반 내려선 5-4-1 포메이션으로 수비를 든든히 했다. 기회가 왔을 때 살린 아스널이 '북런던 더비'에서 웃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