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전주, 조형애 기자] "감이 좋았다. '질 것 같지 않다'는 마음이 뒤지고 있을 때도 존재하고 있었다."

수원삼성 서정원 감독이 이날 승리를 자신했다고 말했다. 경기 전 유독 표정이 밝았던 서 감독. "감이 좋았다"고 경기를 돌아봤다.

수원은 19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38라운드에서 전북현대에 3-2 역전승을 거뒀다. 올시즌 전북을 상대로 한 첫 승리다. 이날 승리로 수원은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 플레이오프 진출권도 따냈다.

선제골을 뽑은 뒤 역전을 내준 수원. 후반 산토스의 극적인 멀티골로 경기를 뒤집었다. 김민우 등 일부 선수 이탈로 급히 포백 체제를 썼는데 소기의 성과 이상을 달성했다.

서정원 감독은 "마지막 게임을 준비하면서, 우리 선수들이 너무나 잘 해줬다. 스리백 계속 쓰다가 포지션을 급히 바꿔서 나갔는데 선수들이 워낙 잘 따라줬다"고 먼저 선수단에 공을 돌렸다.

서 감독은 전북전을 남다른 자세로 나섰다고 말했다. "ACL PO 결정 짓는 과정에 우리가 자력으로, 당당하게 나가자고 말을 나눴다. 선수들도 의지가 대단했다. 전북을 한 번도 이기지 못한 것에 자존심이 상해 있었다. 나가기 전에 '자존심을 찾아보자'고 했는데 그게 잘 맞았던 것 같다"고 했다.

서정원 감독은 전북전 승리에 큰 의미를 부여했다."팬들도 슈퍼매치보다 전북 이기길 바랐던 게 있었다. 기쁜 마음이 크다"고 했다. 패장 최강희 감독도 패배를 겸허히 인정했다. "동기부여가 떨어지는 경기였다. 간절함의 차이에서 승부가 갈렸다고 본다"면서 수원의 승리와 ACL 플레이오프 진출에 축하를 보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