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자욱 ⓒ 도쿄(일본),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한국 대표팀의 주장 구자욱(24, 삼성 라이온즈)이 끝내 응답하지 못했다.

한국은 19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17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일본과 결승전에서 0-7로 크게 졌다. 선발 박세웅의 3이닝 1실점 이후 불펜진도 일본 타선에 애를 먹었다. 마운드도 좋지 않았지만 타선의 침묵이 뼈아팠다.

선동열 감독은 3번 타자이자 주장 구자욱이 결승전에서는 자기 몫을 해주길 기대했다. 구자욱은 앞서 열린 예선 2경기에서 8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그러나 이날 일본과 결승전에서도 구자욱은 웃지 못했다. 4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다.

1회초 1사 1루에서 첫 타석에 들어선 구자욱은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4회 1사 이후 두 번째 타석에서는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다. 구자욱은 한국이 0-4로 뒤진 6회 1사 이후 세 번째 타석에서는 중견수 뜬공에 그쳤다. 한국이 0-7로 크게 뒤진 9회 마지막 타석에서는 1루수 앞 땅볼로 물러났다.

구자욱은 지난 16일 일본과 예선 첫 경기에서 5타수 무안타 2삼진으로 부진했다. 한국은 난타전 끝에 연장 10회 승부치기에서 7-8로 졌다. 이튿날(17일) 열린 대만전과 예선 두 번째 경기에서는 3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다. 한국이 1-0으로 이겼으나 구자욱은 2경기 연속 안타를 때리지 못했다.

대만을 꺾고 결승에 오른 한국은 다시 만난 일본과 경기에서 구자욱의 부활이 절실했다. 그러나 올해 KBO 소속팀 삼성에서 주축 타자로 활약했던 구자욱을 비롯해 타자들이 전체적으로 일본 선발투수 다구치 가즈토를 상대로 힘써보지 못하면서 완패를 막지 못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