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리그 대상 ⓒ김종래 디자이너
[스포티비뉴스=홍은동, 유현태 기자] 우승 팀 전북현대가 개인 수상을 휩쓸면서 겹경사를 맞았다. MVP, 감독상, 영플레이어상까지 모두 전북의 몫이 됐다. 이재성, 최강희 감독, 김민재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20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그랜드힐튼 호텔에서는 'KEB하나은행 K리그 2017 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득점왕에는 '브라질 특급' 조나탄(수원 삼성)이 이름을 올렸고, 도움왕에는 손준호(포항스틸러스)가 선정돼 팀의 자존심을 지켰다.

최고의 선수 MVP, 이재성
"혹시 몰라 (소감) 연습을 많이 했는데 이렇게 떨리는 것은 처음이다. 큰 상을 받아도 되는지 모르겠다. 올 시즌 팀 모든 선수들이 하나가 돼 훈련하고 노력한 결과인데, 영광을 홀로 누리는 것 같아 죄송하고 또 감사하다. 최강희 감독님이 계셨기에 여기까지 성장할 수 있었다. 매일같이 관심 갖고 도와주신 덕분에 꽃길만 걷는 것 같다."

'최고의 감독' 200승 고지, 최강희 감독
"K리그가 축소되고 있지만 내년 챔피언스리그에서 자존심을 살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팬타스틱 플레이어+득점왕+BEST11' 3관왕 조나탄
"이 상을 받은건 팬분들이 투표를 많이 해주신 덕이다. 팬분들께 감사하다"

'괴물 신인' 김민재
"뒷바라지 해주신 부모님께 감사한다. 얼마 전에 할아버지가 돌아가셨다. 생전에 A대표로 뛰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는 약속을 지켜 기쁘다. 기회를 주신 감독님과 동료들에게 감사한다. 야구, 농구로 떠난 팬들이 돌아오도록 노력하겠다."

'도움왕' 손준호
"작년에 큰 부상이 있었다. 그럼에도 기회를 주신 감독님과 코치님께 감사를 드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