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취재 정형근 기자, 제작 영상뉴스팀] 토트넘 손흥민이 '꿀벌 군단'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골 사냥에 나섭니다. 

토트넘과 도르트문트는 22일(한국 시간) 독일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2017-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 H조 5차전 경기를 치릅니다. 

지난 2일 레알 마드리드를 3-1로 꺾은 토트넘은 3승 1무를 기록하며 이미 16강 진출을 확정했습니다. 반면 2무 2패의 성적을 거둔 도르트문트는 2위 레알과 승점 차이가 5점으로 벌어져 탈락이 유력합니다.

도르트문트에 강한 손흥민은 선발 출전이 유력합니다. 현재 토트넘의 주력 선수들은 몸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스트라이커 해리 케인과 2선 공격수 델리 알리는 아직 햄스트링 부상에서 완벽하게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케인과 알리는 지난 18일 아스널전에 선발 출전했지만, 이렇다 할 활약을 펼치지 못하고 후반전에 교체됐습니다. 

현지 언론은 손흥민의 선발 출전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지난 9월 열린 도르트문트와 챔스 경기에서 전반 4분 시즌 1호 골을 기록하며 팀의 3-1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손흥민은 최근 기세도 좋습니다. 지난달 23일 프리미어리그 리버풀 전에서 시즌 2호 골을 성공했고 5일 크리스탈 팰리스전에서 시즌 3호 골을 넣었습니다. 이후 대표팀에 합류한 손흥민은 콜롬비아를 상대로 2골을 몰아넣으며 절정의 골 감각을 자랑했습니다. 

최근 아스널에 0-2로 패하며 팀 분위기가 침체된 토트넘은 이번 경기를 반전의 계기로 삼으려 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이 시즌 4호 골을 넣으며 그 중심에 설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 손흥민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