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취재 정형근 기자, 제작 영상뉴스팀] K리그 승격과 강등을 놓고 물러설 수 없는 일전이 펼쳐집니다. 

부산 아이파크와 상주 상무는 22일 부산 구덕 운동장에서 2017 KEB하나은행 K리그 승강 플레이오프 1차전을 펼칩니다. 

부산은 지난 18일 열린 K리그 챌린지 플레이오프에서 아산 무궁화를 3-0으로 완파하며 승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습니다. 반면 상주 상무는 인천 유나이티드에 0-2로 패해 리그 11위를 기록했습니다.

부산은 최근 4경기에서 3승 1무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지난 아산전에서는 팀 에이스인 이정협이 결승 골을 넣었고 신예 이동준이 멀티 골을 성공하며 좋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이번 시즌 챌린지 최저 실점을 기록한 부산은 공수에서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명 상주는 최근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30라운드 전북과 경기에서 승리한 이후 8경기 연속 승리가 없습니다. 지난 9월 18명이 대거 전역하며 선수단 규모가 대폭 축소된 점이 팀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번 승강 플레이오프는 부산 이정협과 상주 주민규의 맞대결에 관심이 쏠립니다. 두 선수는 이번 시즌 클래식과 챌린지에서 나란히 7경기 연속 골 기록을 세웠습니다. 최근 분위기는 이정협이 좋지만 이번 시즌 득점에서 주민규가 앞서고 있습니다. 두 팀의 승격과 강등이 걸린 경기인 만큼 치열한 경기가 예상됩니다.

▲ 부산 이정협.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