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민호 ⓒ 대구,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장필준을 세이브왕으로 만들고 싶다."

삼성 라이온즈 강민호가 30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입단식을 치렀다. 강민호는 지난 21일 삼성과 4년 80억 원 계약을 맺었다. 강민호는 14년 동안 머물던 롯데 자이언츠를 떠나 다음 시즌부터 푸른 마스크를 쓴다. 강민호는 롯데에서 통산 1,495경기에 나섰고 타율 0.277 218홈런 778타점 OPS 0.827로 활약했다.

입단식에서는 김동환 대표이사와 김한수 감독, 삼성 주장 김상수가 참석해 대형 포수 입단을 축하했다. 강민호는 입단식에서 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시에 1억 원을 기부했다.

강민호는 공격력보다 수비에 초점을 두고 이야기를 했고 김한수 감독도 그 점을 바라고 있다고 짚었다. 강민호는 " 저에게 원하는 것은 젊은 투수들 잘 리드하는 것이라고 말씀해주셨다"며 그 점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 장필준 ⓒ 곽혜미 기자

삼성은 장필준 심창민으로 구성된 필승조를 우선으로 마운드가 젊다. 최충연 장지훈 최지광 등 젊은 투수들이 패기를 앞세워 마운드에 오르고 있다. 강민호는 가장 받아보고 싶은 투수 공으로 "(윤)성환과 장필준"을 언급했다.

특히 장필준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강민호에게 4년 동안 이루고 싶은 목표를 묻자 "장필준을 세이브 왕으로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장필준은 올 시즌이 끝난 뒤 일본에서 열린 2017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에서 대표팀 필승조로 나서서 빠른 구속을 앞세워 일본과 대만 타자들 방망이를 끌어냈다. 강민호도 장필준을 인정하며 세이브왕으로 만들겠다는 다짐을 남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