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제천, 조영준 기자] 손연재(21, 연세대)가 국내에서 열린 아시아선수권 종목별 결선 후프(18.150)와 볼(17.850)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손연재는 쾌조의 출발을 보이며 4관왕의 가능성을 높였다. 그러나 곤봉에서 리본에서 뜻하지 않은 실수를 연발하며 2관왕에 만족해야 했다.

손연재는 12일 충북 제천시 세명대학교체육관에서 열린 '제7회 아시아 리듬체조선수권대회' 종목별 결선에 출전해 후프(18.150)와 볼(17.850)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그러나 세 번째로 도전한 곤봉 종목에서 실수를 연발하며 17.050점으로 5위에 그쳤다. 마지막 종목인 리본은 17.200점에 그치며 공동 3위에 만족해야 했다.

경기를 마친 손연재는 "국내에서 열린 국제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내일 열리는 개인종합 결선에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손연재는 올 시즌 유독 볼 종목에서 실수가 많이 나왔다. 포르투갈 리스본 월드컵과 우즈베키스탄 탸슈켄트 월드컵에서 손연재는 볼 종목 클린에 실패했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손연재는 볼 훈련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전종목 석권을 위해 반드시 극복해야할 과제는 볼 종목에서 큰 실수를 피하는 것이었다. 손연재는 볼 결선에서 잔실수가 나왔지만 나름 분전하며 17.850점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그러나 이어 열린 곤봉에서는 수구를 떨어뜨리는 실수를 반복하며 17.050점에 그쳤다. 예선에서 18.200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기 때문에 아쉬움은 컸다.

손연재는 "아쉬운 점이 있지만 이를 보완하고 노력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이미 지나간 일이기 때문에 잊어버리고 내일 개인 종합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아시아선수권은 10번이 넘게 매트 위에 서야하는 '장거리 마라톤'과 같다. 대회 셋 때날 손연재를 비롯한 나머지 선수들은 모두 체력적인 부분에서 힘들어했다.

이 부분에 대해 손연재는 "체력적인 문제는 있다. 하지만 이러한 점도 극복해야할 부분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손연재는 지난 2013년 타슈켄트 아시아선수권 개인종합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 대회 2연패를 노리고 있는 그는 13일 열리는 개인종합 결선에 출전한다.

"정신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힘주어 말한 손연재는 "리듬체조는 항상 스스로와의 싸움이라고 생각한다. 시니어에 데뷔한 뒤 다양한 실수를 했다. 당황하지 않고 끝까지 하는 것이 중요하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1분30초는 내 시간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손연재는 13일 열리는 개인종합 결선에 출전해 2연패에 도전한다.

[사진] 손연재 ⓒ 스포티비뉴스 한희재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