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한준 기자, 제작 영상뉴스팀]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레전드가 웨일스 대표 팀에서 지도자로 뭉칩니다. 방송에서 축구 비평을 해온 전설적인 미드필더 폴 스콜스가 라이언 긱스 감독의 수석코치로 부임한다고, 영국 유력 매체들이 보도했습니다.

BBC 웨일스 판과 영국 대중지 더선 등이 스콜스가 긱스 감독의 넘버 투가 될 거라고 보도했습니다. 웨일스 대표팀은 크리스 콜먼 감독과 결별하고 긱스 감독과 4년 계약을 맺었습니다. 

긱스 감독은 2014년 맨유의 감독 대행을 맡은 것이 첫 감독직 수행이었습니다. 그때 코칭스태프에 함께 했던 인물이 스콜스. 웨일스에서도 자신이 잘 알고, 믿을 수 있는 스콜스와 함께 할 계획입니다.

긱스 감독은 1990년부터 2014년까지 맨유에서 활약했죠. 1987년에 맨유 아카데미에 입단한 원클럽맨입니다. 스콜스도 1991년 맨유 아카데미에 입성, 1993년부터 2013년까지 맨유에서만 선수 생활을 했습니다. 

▲ 맨유의 감독 대행과 코치로 함께 했던 긱스와 스콜스(오른쪽)


스콜스는 은퇴 직후 니키 버트가 이끈 맨유 19세 이하 팀의 코치로 일했고, 긱스 감독 대행 체제 코치로 일한 뒤 영국 각종 방송 채널의 패널, 인디펜던트지의 컬럼니스트로 활동해왔습니다. 

긱스 감독은 코칭 스태프 구성에 대해 "이름을 지금 말할 수는 없겠지만 웨일스 사람, 웨일스 사람이 아닌 사람 등 균형을 맞출 것"이라고 했고, "웨일스 대표 팀의 성공에 기여할 수 있는 적임자를 데려올 것"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긱스 감독과 스콜스 코치 모두 현역 시절 최고의 윙어, 최고의 미드필더였죠. 긱스 감독은 "코칭스태프를 믿어달라"며 지지를 당부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