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팬들이 직접 뽑은 2017-18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MVP가 됐다.

손흥민은 15일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10시 20분까지 SPOTV 페이스북 페이지, FIFA 온라인 3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된 투표에서 3,447표를 얻어 MVP로 선정됐다. 22라운드에 이어 두 라운드 연속으로 팬들의 선택을 받았다.

손흥민은 각각 360표, 59표를 얻은 알렉스 옥슬레이드 체임벌린(리버풀), 마누엘 란시니(웨스트햄)를 큰 표 차이로 제치고 1위의 영광을 안았다.

22라운드에 이어 23라운드에서도 손흥민은 반짝반짝 빛났다. 손흥민은 14일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버턴전에서 전반 26분 만에 선제골을 넣었다. 좋은 위치 선정으로 손쉽게 골을 넣으며 뛰어난 움직임과 골 결정력을 자랑했다. 손흥민은 후반 3분 해리 케인의 골을 도와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4-0 대승을 이끌었다.

활약에 걸맞은 평가가 잇따랐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의 MOM(경기 최우수선수), 'BBC'가 뽑은 23라운드 베스트 11이 됐다. 'BBC'는 "손흥민은 웸블리를 빛나게 하는 미소를 지녔다.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향상된 기량을 보여 주는 선수다"고 평가했다.

SPOTV와 FIFA 온라인 3가 함께하는 '프리미어리그 주간 MVP'는 매주 월요일 축구 팬들을 찾아간다. SPOTV 축구 해설 위원과 스포티비뉴스 축구 전문 기자가 MVP 후보 3명을 선정하고,  팬이 직접 투표를 거쳐 MVP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SPOTV에서 프리미어리그를 중계하는 김태륭, 송영주, 김민구 해설 위원과 스포티비뉴스 한준, 정형근, 조형애, 김도곤, 유현태 축구 전문기자가 3명의 주간 MVP 후보자를 선정하는 패널로 활동한다.

투표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거쳐 당첨된 팬에게 치킨 기프티콘과 FIFA 온라인 3 게임 아이템 '행운의 EP 카드'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16일 오후 4시 스포티비 페이스북 페이지에 발표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