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안토니오 콘테 첼시 감독이 비디오 판독 시스템(VAR) 개선을 촉구했다. 논란을 불러 모은 VAR 판정 이후 그는 "개선해야만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첼시는 18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17-18 FA컵 64강 재경기에서 노리치 시티를 꺾었다. 1-1 무승부 후 승부차기에서 5-3으로 이기면서 가까스로 32강 티켓을 따냈다.

선제골을 넣으며 승기를 잡는 듯 했던 경기는 묘하게 흘러갔다. 동점골이 터졌고 동시에 VAR 판정 논란까지 겹쳤다. 연장 막판에는 두 선수가 퇴장 당하기에 이르렀다. 연장 종료 직전 알바로 모라타는 페널티 박스안에서 상대 반칙성 플레이로 넘어졌지만 주심은 '다이빙'으로 간주하고 경고를 줬다. 이미 경고가 있었던 모라타는 그대로 경기장을 빠져 나가야 했다.

승부차기 직전에 이를 항의하기도 했던 콘테 감독. 경기 후에도 언급을 마다하지 않았다. 첼시 구단 채널에 따르면 콘테 감독은 "VAR을 사용하길 원한다면 개선해야만 한다"면서 윌리안 경우를 먼저 들었다. 그는 "이 경우는 매우 분명하다. 전반전 윌리안 상황이다. 내가 보았고, 그건 페널티 킥이었다"고 했다.

콘테 감독은 VAR 시스템 개선을 강조했다. "이 시스템을 향상 시키길 바란다면 영상을 보고 체크할 수 있도록 기다려 줘야만 한다"면서 이탈리아에서도 이 새로운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그들은 보고, 보고, 또 본다. 프리미어리그는 최선의 해결책을 찾아야만 한다. 이건 아니다"고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