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현무 ⓒ대한축구협회

[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연이은 선방으로 김봉길호 승리를 지킨 '수문장' 강현무(포항스틸러스)가 8강을 바라봤다.

한국은 17일 중국 쿤샨 쿤샨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18년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 챔피언십 D조 3차전에서 호주를 3-2로 꺾고 8강에 진출했다.

이근호의 멀티 골과 한승규의 골로 3-0까지 앞서 나가던 한국은 후반 호주 공격에 흔들렸다. 그때 마다 강현무가 빛났다. 2골을 내주긴 했지만 선방에 호평이 쏟아졌다.

강현무는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차전 어려울것으로 예상했다"면서 "전반에 2득점하며 쉽게 풀릴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후반 실점을 허용했다. 선수 모두 이기고자 하는 마음이 간절했기 때문에 승리할 수 있었다"고 공을 선수단 모두에게 돌렸다. 이어 "8강전도 다같이 뭉쳐서 간절한 마음가지고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승규 역시 8강전을 바라봤다. "앞선 2경기에서 부족한 부분과 공격형태를 보완해서 임했다. 선수들끼리 미팅도 많이했고 서로 쓴소리도 하며 준비했다. 소통을 많이하며 준비했기때문에 좋은 결과가있었다고 생각한다"며 "8강에서 말레이시아를 만난다. 결코 약팀이 아니다. 8강 진출한 모든 팀은 강팀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취약한 부분 준비하고 공격적으로도 더 많은 옵션을 준비하겠다"고 했다.

2승 1무로 조별 리그를 통과한 한국은 한국은 20일 8강전을 치른다. 상대는 말레이시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