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글 이종현 기자, 제작 영상뉴스 팀] 상승세 토트넘 홋스퍼가 강등권의 사우샘프턴과 경기를 치릅니다.

토트넘은 오는 22일 월요일 새벽 1시 사우샘프턴과 2017-18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4라운드 경기를 치릅니다. 토트넘은 최근 상승세를 달리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17일 맨체스터 시티에 1-4로 진 이후 6경기에서 5승 1무를 기록 중입니다. 

반면 사우샘프턴은 지난해 12월부터 단 1승에 그쳤습니다. 리그에서는 승리가 없었죠. 어느새 순위가 강등권인 18위까지 떨어졌습니다. 반등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두 팀은 비교적 최근 만난 적이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리그 20라운드 경기에서 토트넘이 사우샘프턴은 5-2로 완파했습니다. 당시 토트넘은 해리 케인의 해트트릭과 손흥민의 1골 2도움 맹활약이 화제 됐습니다. 케인이 해트트릭을 하면서 프리미어리그 한해 최다 골 기록을 달성했고, 2017년 공식 대회 최다 골 주인공이 됐죠.

손흥민의 활약 역시 기대됩니다. 손흥민의 최근 활약상이 남다릅니다. 매 경기 공격포인트를 만드는 것은 물론, 날카로운 패스로 경기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의 활약은 토트넘 승리의 파랑새가 되고 있습니다. 

토트넘이 다득점으로 이기면 리버풀을 제치고 4위에 오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사우샘프턴은 강등권 탈출이 가능합니다. 두 팀의 치열한 승부가 예고되고 있습니다. 

▲ 케인과 손흥민(왼쪽부터)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