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바스 골키퍼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발렌시아의 거센 추격을 잠재운 것은 나바스 골키퍼였다.

레알마드리드는 28일(한국 시간) 스페인 발렌시아 에스타디오 데 메스타야에서 열린 2017-18시즌 프리메라리가 21라운드에서 발렌시아를 4-1로 꺾었다.

스포트라이트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받았다. 전반전에만 페널티킥으로 2골을 기록하면서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호날두 뒤에 숨은 또 다른 공신은 케일러 나바스 골키퍼다.

뚜껑을 열어보면 경기 양상은 매우 치열했다. 발렌시아가 승리를 거둘 수도 있는 경기 흐름이었다. 측면 미드필더들이 중앙으로 좁히고 풀백들이 전진해 공격적으로 나섰다. 여러 차례 기회를 만들었다.

이것을 막아선 것은 나바스 골키퍼다. 백미는 후반 21분. 다니파레호가 우측에서 넘어온 크로스를 원터치로 중앙으로 돌려준 뒤 2대1 패스를 받으면서 완벽하게 레알의 수비진을 깨뜨렸다. 간결하고 빠른 연결에 레알 수비진도 넋을 놨다. 파레호는 골대 구석을 향해 슛을 날렸다. 나바스는 역동작에 걸리고도 발을 뻗어 먹았다. 2-1로 추격을 허용하면서 경기 흐름을 빼앗긴 뒤였다.

레알은 이번 시즌 후반전에 유난히 약했다. '다 잡았다'던 경기를 놓친 게 부지기수. 발렌시아의 공세에 무너졌다면 또 다른 결과를 낼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위기를 넘긴 레알은 후반 39분 마르셀루가 마르코 아센시오와 연계 플레이로 왼쪽 측면을 허문 뒤 추가 골을 터뜨리면서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후반 44분엔 토니 크로스가 완벽한 패스 연결로 중앙을 돌파한 뒤 추가 골까지 기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