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효준(왼쪽)과 서이라, 뒷줄은 황대헌(왼쪽)과 김도겸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강릉, 신원철 기자] 한국의 효자 종목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이 10일 오후 7시부터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펼쳐진다. 첫 메달이 걸린 종목은 남자 1,500m다. 여기에 출전할 서이라와 임효준, 황대헌에게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은 곧 '올림픽 데뷔전'이다. 

서이라는 대한체육회와 인터뷰에서 "이번 대회를 위해 지금까지 모든 것을 쏟아내고 달려왔다. 최대한 즐기자는 마음으로 경기에 임하고 싶다. 목표는 4관왕이다. 전 종목에서 메달을 석권하겠다"고 밝혔다. 

임효준은 "연이은 부상으로 발목에만 세 번의 수술을 받아야 했다. 심지어 허리가 부러지는 악재가 겹쳤다. 운동을 그만둘까 생각했지만 평창 올림픽에 출전하겠다는 목표로 다시 일어설 수 있었다"고 말했다. 

황대헌은 "후회 없는 경기를 펼치겠다. (故)노진규 선배를 존경한다. 끊임없이 노력했던 모습을 닮고 싶다며 먼저 세상을 떠난 노진규를 떠올렸다. 

올림픽 경험이 없는 이들이지만 개인 성적은 남부럽지 않다. 서이라는 2017년 세계선수권대회 종합 우승을 차지했고, 임효준은 대표 선발전에서 1위에 올랐다. 황대헌은 이번 시즌 월드컵 1,500m 랭킹 1위다. 한국 선수들의 메달 색깔 경쟁이 벌어질 가능성도 충분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