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영학(왼쪽)과 이윤섭 감독 ⓒ대성중

[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강구중학교의 대회 2연패를 대성중학교 송영학이 막아 섰다. 결승전에서 내리 2골을 뽑아내며 '결정력'을 과시했고, 대회 최우수선수에 꼽혔다.

대성중은 12일 영덕군 영해생활체육공원에서 열린 'SPOTV NOW 제 54회 춘계 한국중등(U-15)축구연맹전' 청룡그룹 고학년부에서 강구중학교를 2-1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전후반 각각 35분씩 진행된 경기서 대성중은 주장 송영학의 멀티 골에 힘입어 우승컵을 안았다.

우승 소감은 역시 '주장' 다웠다. 첫 우승을 한 감정에 대한 건 "좋았어요" 한마디가 끝. 동료들에게 공을 돌린 그였다.

"애들이 잘 따라줘서 우승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9번(김진우)이 다 도와줘서 득점도 할 수 있었던 거에요."

▲ ⓒ스포티비

이윤섭 감독에 따르면 대회를 치르면서 송영학은 외부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보는 이는들 빠르고 투지있는 플레이에 '정대세'를 떠올렸다는 전언이다.

가만히 듣던 송영학. 롤모델은 따로 있다고 했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다.

"정대세 선수 닮았다는 말 안좋진 않은데, 저는 손흥민 선수처럼 되고 싶어요. 빠른 드리블로 치고 가서 슈팅까지 연결할 수 있는 선수요!"

이윤섭은 스피드와 드리블, 그리고 골 결정적을 가진 선수다. 이 감독도 "결정력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선수라 믿고 있다"고 했다. 6경기를 뛰며 팀 내 최다 득점인 6골로 승리 일등공신이 된 송영학. 끝까지 "애들이 잘 따라줬다"면서 다음 대회를 바라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