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북 단일팀 '코리아'는 오는 18일 순위 결정전에 나선다.

[스포티비뉴스=평창특별취재팀 이교덕 기자] 아이스하키 여자 단일팀 '코리아'가 오는 18일 일요일 낮 12시 10분 강원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평창 올림픽 5~8위 순위 결정전 1차전을 치른다.

스위스 또는 스웨덴과 핀란드 경기 패자와 5·6위 결정전 진출권을 놓고 맞붙는다.

8개 팀이 A조와 B조로 나뉘어 예선전을 펼친 이번 올림픽에선, 우승 후보 캐나다와 미국이 각각 준결승전에 직행했다. 반면 '코리아'와 일본은 일찌감치 5~6위 순위 결정전으로 내려가 있다.

17일 외나무다리승부에서 스위스를 6-2로 이긴 러시아 출신 올림픽 선수 팀(OAR)은 오는 19일 준결승전에서 캐나다와 결승행을 두고 싸운다.

준결승전에서 미국과 만날 팀은 스웨덴과 핀란드 중 하나다. 북유럽 라이벌인 두 나라는 잠시 후 오후 4시 40분에 운명의 퍽 전쟁을 치른다.

패자는 오는 18일 5~8위 순위 결정전 1차전으로 내려온다. '코리아' 또는 일본과 대결한다.

스위스는 '코리아'가 예선에서 만난 강적이다. 0-8로 완패한 바 있다. 스웨덴과 핀란드는 예선 다른 조였기 때문에 올림픽에서 경기를 가진 적이 없지만 객관적인 전력에서 '코리아'보다 강하다.

최약체로 평가받는 '코리아'가 이변을 연출하면 오는 20일 5·6위 결정전으로 올라가고, 열세를 극복하지 못하고 또 지면 같은 날 7·8위 결정전으로 떨어진다.

'코리아'와 일본이 다시 만날 가능성이 있다. 두 팀이 나란히 이겨 5·6위 결정전에서 재대결할 공산은 크지 않다. 

'코리아'는 예선 B조에서 스위스에 0-8, 스웨덴에 0-8, 일본에 1-4로 3연패하고 5~8위 순위 결정전으로 떨어졌다. 일본은 예선 B조에서 스웨덴에 1-2, 스위스에 1-3으로 졌다. '코리아'에만 승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