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효준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강릉, 신원철 기자] 임효준(한체대)과 서이라(화성시청)이 동반 파이널A에 진출했다. 

임효준과 서이라는 17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1,000m 준결승을 통과했다. 여자 1,500m에 이어 2명이 파이널A에 진출하며 최다 4개의 메달을 노릴 수 있게 됐다. 

한국 선수들은 준준결승에서 한 조에 3명이 모두 묶이는 불운을 겪었다. 서이라와 임효준, 황대헌이 티보 포코네(프랑스)와 같이 뛰어야 했다. 포코네가 페널티를 받는다면 3명 모두 준결승에 오를 수도 있었지만 '요행'만 바랄 수는 없는 노릇이었다. 

그래서 준준결승은 더 치열했다. 황대헌과 임효준이 1, 2위 그룹을 형성하자 서이라가 대담한 질주로 선두권에 도전했고, 골인 직전 한국 선수 3명이 겹치는 일이 벌어지기도 했다. 여기서 서이라와 임효준이 준결승행을 확정했다. 황대헌은 마지막 접촉으로 실격됐다. 

준결승에서는 임효준과 서이라가 따로 경쟁했다. 1조에서는 임효준이 1,000m 랭킹 1위 류사오린산더(헝가리)와 함께 뛰며 결승 티켓을 노렸다. 초반부터 치열한 레이스 끝에 임효준이 1위로 파이널A에 올랐다. 

서이라는 사무엘 지라드, 찰스 해믈린(이상 캐나다)과 2조에서 뛰었다. 허리를 지키던 서이라는 6바퀴를 남기고 아웃코스로 치고 나오기 시작했다. 마지막 한 바퀴를 남기고는 인코스를 돌파해 2위가 됐다. 비디오 판독으로 접촉 상황을 검토한 끝에 그대로 순위를 지키고 파이널A에 올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