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여자 컬링 영국전을 마친 뒤 믹스트존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는 김은정 ⓒ 강릉,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강릉, 조영준 기자] 한국 여자 컬링 대표 팀이 세계 랭킹 4위 영국을 꺾고 올림픽에서 세 번째 승리를 거뒀다.

한국은 17일 강릉 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여자 컬링 예선 4차전에서 영국에 7-4로 역전승했다.

한국은 3승 1패로 공동 2위에 오르며 준결승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이번 올림픽에서 '팀 킴'은 강팀에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첫 경기에서 세계 랭킹 1위 캐나다를 이기는 대이변을 연출했다. '숙적' 일본에는 5-7로 역전패했지만 3차전에서 세계 랭킹 2위 스위스를 7-4로 눌렀다. 2승 1패를 기록한 한국은 17일 세계 랭킹 4위 영국을 만났다. 6엔드까지 2-2로 팽팽하게 맞선 두 팀은 마지막까지 접전을 펼쳤다.

먼저 달아난 쪽은 영국이었다. 영국은 7엔드에서 2점을 뽑으며 4-2로 앞서갔다. 위기에 몰린 한국은 8엔드에서 극적으로 2점을 얻으며 4-4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승부처인 9엔드에서는 스킵 김은정(28)의 그림 같은 샷이 하우스 티 쪽에 가장 근접하며 2점을 올렸다. 6-4로 다시 전세를 뒤집은 한국은 남은 10엔드에서 영국의 추격을 봉쇄하며 짜릿한 역전극을 연출했다.

경기를 마친 한국 여자 컬링 대표 팀의 김은정은 믹스트존(공동취재구역)에서 취재진들을 만났다. 강팀들을 계속 잡는 원인에 대해 그는 "우리는 아직 강팀이 아니다. 그저 한 게임 한 게임 잘 하고 싶다. 네 명의 선수가 최고의 샷을 만들어 내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국은 2-2로 맞선 7엔드에서 2실점을 했다. 자칫 흔들릴 수 있는 위기에 몰렸지만 8엔드에서 2점을 뽑으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김은정은 "실수가 있었다. 그래도 2점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 엔드 플랜을 먼저 생각했다. 따라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9엔드에서 다시 2점을 땄다"고 설명했다.

한국은 3승 1패를 기록하며 4강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김은정은 "아직은 모른다. 남은 경기가 더 많다"고 긴장감을 늦추지 않았다. 이어 "한치 앞을 모른다. 마지막 경기까지 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국은 18일 중국을 만난다. 김은정은 "중국인 많이 만났던 팀이다. 실수를 줄이면 좋은 경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