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강릉, 조영준 기자]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이 5~9위 순위 결정전에서 스위스(세계 랭킹 6위)와 재회했다.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은 18일 낮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 5~8위 순위 결정전 1라운드에서 스위스를 만났다.

스위스는 조별예선 1차전에서 단일팀을 8-0으로 완승한 강팀이다. 단일팀은 조별예선에서 스위스에 0-8 스웨덴에 0-8 일본에 1-4로 졌다. 3연패한 단일팀은 4강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하며 5~8위 결정전으로 떨어졌다.

스위스는 B조에서 3전 전승으로 1위를 차지했다. 4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지만 A조 4위 러시아에서 온 선수들(OAR)에 2-6으로 져 5~8위 순위 결정전으로 밀려났다.

단일팀의 새라 머리(캐나다) 총감독은 팀의 에이스인 박종아와 이진규-박채린-최자연-얌수연으로 이어지는 1라인을 구성했다.

이들은 베스트 멤버 몇 명이 빠진 스위스를 상대로 1피리어드에서 선전했다. 조별예선 단일팀과 경기에서 4골을 넣은 알리나 뮐러는 2라인으로 빠졌다. 

골리 신소정은 몸을 아끼지 않는 방어로 스위스의 슛을 막아냈다. 집중력이 살아난 수비 라인은 조별예선처럼 대량 실점을 하지 않았다.

그러나 1피리어드 16분35초에 사브리나 졸링거에게 첫 골을 허용했다, 2피리어드ㅇ에서는 에벨리나 라셀리에서 추가골을 내줬다.

2피리어드가 끝난 현재 단일팀은 0-2로 스위스에 뒤져있다. 두 번째 골의 주인공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