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라 머리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 팀 감독이 믹스트존에서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 강릉,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강릉, 조영준 기자]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 팀이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마지막 경기를 남겨 놓고 있다.

단일팀은 18일 낮 강릉 관동하키센터에서 열린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 5~8위 순위 결정전 1라운드에서 스위스를 만났다. 단일팀은 선전했지만 0-2로 졌다.

스위스는 조별 리그 1차전에서 단일팀을 8-0으로 완승한 강팀이다. 단일팀은 조별 리그에서 스위스에 0-8, 스웨덴에 0-8, 일본에 1-4로 졌다. 3연패한 단일팀은 4강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하며 5~8위 결정전으로 떨어졌다.

스위스에 무릎을 꿇은 단일팀은 7위 결정전전으로 밀렸다.

스위스는 B조에서 3전 전승으로 1위를 차지했다. 4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지만 A조 4위 러시아에서 온 선수들(OAR)에 2-6으로 져 5~8위 순위 결정전으로 떨어졌다.

경기를 마친 새러 머리(캐나다) 단일팀 감독은 "이번에는 0-2로 졌다. 지난번에 0-8로 졌는데 한층 나아진 경기 내용이었다. 좋은 경기였다"며 선전한 선수들을 칭찬했다.

그는 "이번 경기에서는 졌지만 남은 7위 결정전에서 어떻게든 첫 승을 하고 싶다. 꼭 7위로 대회를 마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설 연휴 기간 선수들에게 가족을 만나게 해 줬냐는 질문을 받은 그는 "선수들이 가족과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 줬다. 선수들이 피로를 풀며 집중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줬다"고 말했다.

단일팀은 7위 결정전이 마지막 경기다. 스위덴과 일본이 맞붙는 5~8위전 1차전 패자와 맞붙는다. 머리 감독은 "기왕이면 일본을 다시 만나고 싶다. 이번에는 승리해 아시아 최강인 점을 보여주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 단일팀의 골리 신소정 ⓒ GettyIimages

반면 단일팀의 기둥이자 골리인 신소정은 "저는 7위 결정전에서 스웨덴을 만나고 싶다"고 다른 의사를  보였다. 그는 "스웨덴과 경기에서 우리만의 경기를 하지 못했다. 다시 만나면 0-8로 진게 아니라는 점을 보여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신소정은 매 경기 몸을 아끼지 않고 상대 슛을 막아 낸다. 이날 스위스와 경기에서도 그는 50개나 넘는 상대 슛을 방어했다. 매 경기 수많은 퍽을 몸에 맞는 그는 아프지 않냐는 질문을 받았다. 신소정은 "온 몸이 아프다. 그러나 최근에는 보호 장구가 좋아서 멍이 많이 들거나 하지는 않는다"며 웃으며 말했다.

이어 "그래도 스태프 분들과 트레이너 분들이 많이 도와주셔서 좋은 경기를 계속하는 거 같다"고 덧붙였다.

단일팀은 처음 출전한 올림픽에서 마지막 한 경기를 남겨 놓고 있다. 신소정은 "우리는 지금이 시작이라고 생각한다"고 낙관했다. 그는 "지금 우리 팀은 어린 선수들이 주축인데 4년 뒤에는 지금보다 좋은 지원을 받으면 이번 대회보다는 좋아 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