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김선영, 김경애, 김은정, 김초희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강릉, 신원철 기자] 조 1위로 4강 확정. 그러나 한국 여자 컬링 대표 선수들은 여기서 멈출 생각이 없다. 새 역사를 쓰겠다는 각오다. 

한국은 20일 강원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년 평창 올림픽 컬링 여자 예선전 미국과 경기에서 9-6으로 이겼다. 두 경기를 남기고 예선 6승 1패 로 4강 진출을 확정했다. 컬링은 10개 팀이 라운드로빈 방식으로 9경기씩 예선 경쟁을 펼친다. 좋은 성적을 거둔 1위부터 4위까지가 준결승에 오른다. 1위와 4위, 2위와 3위가 맞붙어 결승 진출자를 가린다.

경기 후 믹스트존 인터뷰에서 김선영은 "아직 남은 경기가 있다. 4강에서도 경기를 계속 치러야 하는 만큼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계속 잘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은 2014년 소치 동계 올림픽에도 출전해 큰 관심을 받았다. 당시에는 경기도청 선수들이 태극 마크를 달았다. 지금은 의성 출신 선수들이 팀을 이루고 있다. 김선영은 "김경두 교수님(의성 컬링훈련원장) 아래서 한국 컬링의 역사를 이끈다는 게 기쁘다. 4강에 갈 수 있게 이끌어주신 김민정 감독님과 김경두 교수님께 감사드린다. 새로운 역사, 모두가 인정할 만한 역사를 쓰고 싶다"고 힘줘 말했다. 

이제 선수들의 시선은 메달권으로 향한다. 김선영은 "조 1위로 올라가면 4위랑 붙기는 한다. 하지만 4강 팀은 모두 강해서 방심할 수 없다. 순위와 상관 없이 저희 경기를 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좋은 경기력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정 감독은 선수들이 외부와 연락을 끊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선수들에게 마늘소녀단이라는 별명이 있다고 하는데 저희는 마늘과 별로 상관이 없다. 젊은 선수들에게 예쁜 별명 붙여주셨으면 좋겠다"며 웃었다. 그는 "지금은 경기에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