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강릉, 조영준 기자] 백철기 감독이 지난 19일 평창 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에서 처진 노선영을 놔 두고 달린 김보름과 박지우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20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긴급 기자회견에서 "경기장에서 많은 분들이 응원하다 보니 (선수들 사이) 소통이 안 된 부분이 있는 것 같다. 앞서서 달리던 김보름과 박지우가 목표 기록 달성에 집중하면서 노선영이 따라붙지 못한 것을 미처 신경 쓰지 못했다"고 밝혔다.

백철기 감독은 레이스 초반 리드를 하다가 뒤로 빠진 노선영이 중간이 아닌 세 번째로 달린 건 좋은 기록을 위해 합의된 작전이었다고 해명했다.  

"기록 단축을 위해 맨 뒤에서 달리겠다고 노선영이 따라붙을 수 있다고 먼저 얘기했고 컨디션이 좋은 것 같아 그렇게 하기로 내가 결정했다"면서 "(비난을 감당하기엔) 아직 어린 선수들이다. 팀추월 순위 결정전은 물론 매스스타트 경기도 남아 있다. 실수에 대해 많은 이해 바란다"고 부탁했다.

경기 후 인터뷰 태도로 도마 위에 오른 김보름은 "아직 노선영과 따로 만나 대화하진 못했다"면서 "제 인터뷰를 듣고 많은 분들이 마음에 상처를 받은 것 같다. 반성하고 있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기자회견 중간부터 눈물을 흘렸다.

원래 이번 기자회견에 나오기로 한 노선영은 감기몸살에 걸린 것으로 알려졌다. 백철기 감독은 "노선영의 컨디션을 체크 후 팀추월 순위 결정전에 나갈지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