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평창특별취재팀 김건일 기자] 2018 평창올림픽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에서 불화설에 휩싸여 있는 노선영이 대한빙상경기연맹과 대표 팀 감독의 주장을 전면 반박했다.

20일 SBS의 보도에 따르면 노선영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백철기 감독의 "팀 분위기는 좋았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말했다.

보도에서 노선영은 "서로 그냥 훈련하는 장소도 달랐고, 만날 기회도 별로 없었던 것 같아요. (분위기도) 별로 좋지 않았어요"라고 말했다.

또 노선영의 뜻을 받아들여 노선영을 3번 주자로 보냈다는 주장도 사실이 아니라고 했다.

노선영은 "전날까지 제가 2번으로 들어가는 거였는데 시합 당일 날 워밍업 때 어떻게 하기로 했냐 물어보셔서 저는 처음 듣는 얘기라고 했다"고 했다.

평창올림픽을 앞두고 빙상연맹의 행정 처리 미숙으로 출전 무산 위기에 놓였던 노선영은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팀 추월 대표 팀은 (지난해) 월드컵 이후 훈련이 없었다"고 폭로했다. '한국체대 선수들과 비(非)한국체대 선수들의 차별도 있었다'고 돌려서 언급하기도 했다.

여자 대표 팀은 19일 경기에서 김보름과 박지우가 후발 주자 노선영을 떼어놓고 스퍼트하면서 3분3초76 기록으로 준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게다가 김보름과 박지우가 경기 직후 인터뷰에서 노선영에게 책임을 돌린 듯한 표현을 하면서 논란의 중심에 섰다.

김보름은 이날 인터뷰에서 "어제 경기를 마친 뒤 인터뷰를 했는데 기사를 보시고 많은 분들이 상처를 받으신거 같다. 진심으로 사죄하고 많이 반성하고 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눈물을 흘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